NO.1: 뉴욕시티 축구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CJ제일제당은 파리 올림픽 기간에 맞춰 지난달 25일부터 8월 11일까지 현지에서 운영한‘비비고 시장’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2일 밝혔다.
‘비비고 시장’은 파리 중심부에 마련된 대한체육회의‘코리아하우스(Korea House)’내에 한국식 시장 형태의 부스로 설치됐다.비비고 떡볶이와 김치를 만두,뉴욕시티 축구주먹밥,뉴욕시티 축구핫도그 등과 곁들인 콤보 메뉴 5종을 선보였는데,뉴욕시티 축구이 중‘소불고기만두 콤보‘치킨만두 콤보’의 인기가 특히 높았다.
부스는 매일 준비한 500인분이 평균 4시간만에 품절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실제 K-푸드를 맛본 현지인 방문객들은 “프랑스 음식과는 다른 매력이 있어 좋다”,뉴욕시티 축구“오늘 먹은 메뉴가 맛있어서 집 근처 한국 식료품점에도 꼭 가볼 생각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바이어들의 방문도 이어졌다.현지 대형 유통채널을 포함 총 19개 업체에서 60여 명의 바이어가‘비비고 시장’을 찾아 준비된 메뉴를 시식하며 만두,K-스트리트 푸드 등 비비고 제품의 가능성을 확인했다.
이번에 유럽에는 처음 선보인‘비비고 핫도그’를 먹어본 한 바이어는 “프랑스 시장의 K-스트리트 푸드 트렌드와 아주 잘 맞는 상품”이라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와 함께 CJ제일제당은 비비고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프랑스 및 유럽의 주요 언론들을 대상으로 유럽 사업과 비비고를 소개하고 김밥을 직접 만들어보는 쿠킹클래스도 진행했다.
CJ제일제당은‘비비고 시장’의 흥행을 계기로 최근 새로 진출한 프랑스 시장에서 신규 유통채널 입점을 가속화하고,유럽 식품사업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이를 위해 프랑스에서는 비비고 팝업 스토어,시식 행사 등을 통해 현지 브랜드 인지도와 소비자 경험률을 높이는데 주력하는 한편,뉴욕시티 축구스웨덴,뉴욕시티 축구이탈리아 등 신규 국가로 판로를 넓혀 유럽 전역으로 사업 영토를 확장할 예정이다.
뉴욕시티 축구
:중고차를 구매한 소비자가 단순 변심으로 환불을 요구하더라도 위약금 없이 100% 환불해주는 책임환불제도를 중고차 플랫폼 기업들은 확대 도입하고 있다.
뉴욕시티 축구,28일 오전(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피라 그란 비아에서 열린 세계 최대 이동통신 전시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24 전시장에 마련된 차이나모바일 부스에서 관계자가 로봇과 바둑을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