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트라브존스포르 순위

골든 스테이트 대 워싱턴 - ID=2024-12-14%2Ftgodyu.html

NO.1: 골든 스테이트 대 워싱턴 위저즈 경기 선수 통계

NO.2: 골든 스테이트 대 워싱턴 위저즈 통계

NO.3: 골든 스테이트 대 워싱턴

NO.4: 골든 스테이트 대 워싱턴 위저즈 경기

NO.5: 골든 스테이트 워리어스 대 워싱턴 위저즈 경기 선수 통계

NO.6: 워싱턴 위저즈 대 골든 스테이트 워리어스 통계

NO.7: 워싱턴 위저즈 대 골든 스테이트 워리어스

NO.8: 워싱턴 위저즈 대 골든 스테이트 워리어스 경기

NO.9: 워싱턴 위저즈 대 골든 스테이트 방송 채널

<앵커>

가계 빚을 잡으려는 정부 기조에 발맞춰,시중 은행들이 주택담보대출 금리를 잇따라 올리고 있습니다.그런데 이와 반대로 예금 금리는 계속 떨어져서 결국 은행들 배만 불리는 거 아니냐는 지적이 나옵니다.

이유가 뭔지,김덕현 기자가 살펴봤습니다.

<기자>

지난해 6월 인천 서구에 아파트를 마련하면서 주택담보대출을 받은 30대 남성 A 씨.

최근 금리가 낮은 대환 대출을 알아보다가 신청을 포기했습니다.

[A 씨 : 주담대 금리를 낮추려고 계속 찾아봤는데 일주일 지나니까 3.5%로 금리가 계속 올라서 그냥 이제 대환 안 해야겠다,2023년도에 가입한 상품보다 낫다고 느껴지는 상품이 아예 없어서….]

은행권에서 지난달부터 주택담보대출 금리를 연이어 인상한 영향입니다.

주담대 기준금리는 하반기 금리 인하 기대감에 따라 고정형과 변동형 모두 내림세지만,골든 스테이트 대 워싱턴대출 증가 흐름을 꺾으려는 정부 기조에 맞춰 가산 금리를 높이는 방식으로 금리를 올리는 겁니다.

지난달부터 5대 시중은행과 인터넷은행이 주담대 금리 인상을 결정한 건 모두 21차례.

금리 하단은 한 달 전보다 0.3%p 올랐습니다.

반면,예금 금리는 떨어지는 은행채 금리를 반영해 연이어 낮추고 있습니다.

예금 금리는 시장 상황을 따르지만,대출금리는 인위적인 조정을 거치고 있는 셈인데,그 결과 예대 금리 차가 커지고 은행 몫 이자 수익은 늘어날 수밖에 없습니다.

금융권 가계대출이 이달 들어 2주 만에 4조 원 넘게 늘어나면서 총량 관리가 시급해진 이유지만,상환 능력을 중심으로 한 빚 구조 개선 없이는 효과는 제한적입니다.

[홍기훈/홍익대 경영학부 교수 : 주담대만 찍어서 올리게 하려는 거잖아요.풍선효과라고 어디서 부작용이 나타날지 아무도 모르는 건데,근시안적인 정책이 될 수 있어서….]

5대 은행의 상반기 이자 이익은 21조 원을 넘긴 가운데,골든 스테이트 대 워싱턴소상공인 지원,중도 상환 수수료 면제 등 상생 노력이 뒤따라야 합니다.

(영상편집 : 정성훈,디자인 : 장성범·강경림·박천웅·이재준)

골든 스테이트 대 워싱턴 위저즈 통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배우자 김혜경씨가 지난 달 4일 이 대표와 함께 인천 계양구 경인교대에서 열린 인천 어린이 놀이 축제와 계양아라온 행사에 참석한 모습.

골든 스테이트 대 워싱턴,환자가 2년 전 교토대 병원에 왔을 때는 폐 상태가 악화해 산소 호흡기를 달고 병상에서 생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