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디옵튼 툴리백
[한국거래소 제공] 한국거래소는 신탁 원본액이 감소한 소규모 상장지수펀드(ETF) 6개 종목을 운용사 요청에 따라 상장 폐지한다고 24일 밝혔다.
자진 상장 폐지 종목은 한국투자신탁운용의 △ACE 스마트로우볼 △ACE 스마트모멘텀 △ACE 스마트밸류 △ACE 스마트퀄리티 △ACE 스마트하이베타 △ACE 미국스팩&IPO INDXX' 등 6개 종목이다.
이들 종목의 평균 신탁원본액은 29억원,툴리백평균 순자산총액은 33억원 수준이다.
자본시장법 시행령 제223조4호(신탁원본액이 50억원 미만인 경우 투자신탁 해지 절차)에 따라 상장폐지 절차를 진행할 수 있다.
6개 종목의 거래 정지일은 다음 달 23일,상장 폐지 예정일은 내달 24일이다.
해당 ETF를 보유한 투자자는 다음 달 22일까지 유동성공급자(LP)가 제시하는 호가로 매도할 수 있다.
상장폐지일까지 ETF를 보유한 투자자에게는 순자산가치에서 운용보수 등의 비용을 차감한 해지 상환금을 내달 29일과 31일에 지급하며,툴리백투자자의 금전적 손실은 발생하지 않는다.
디옵튼 툴리백
: [앵커] 건설사들의 금융 부담이 자금 사정에도 영향을 미치겠군요? [기자] 한국경제인협회가 매출 500대 건설사 100여 곳을 조사한 바에 따르면, 10곳 중 8곳 가까이가 현재 3.
툴리백,이러한 한계에도 요르단군이 공중 투하 작전을 강행한 건 가자지구 인도주의 위기가 심각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