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프리미어리그 위키
NO.2: 프리미어리그 위키백과
2019년부터 치매 안전망 구축 운영 옥천군 안남면 연주1리 우수 치매안심마을 지정식(옥천군 제공) /뉴스1
(옥천=뉴스1) 장인수 기자 = 충북 옥천군에서 첫 우수 치매안심마을이 생겼다.
옥천군은 안남면 연주1리 마을을 '우수 치매안심마을'로 지정했다고 5일 밝혔다.이 마을은 치매 안전망 구축을 위해 지역자원 조사,치매 인식도 조사,프리미어리그 위키주민 요구도 등을 반영해 2019년 1월 1일부터 지정해 운영 중이다.
치매안심마을은 지역사회 구성원들이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치매 환자 삶의 질 향상과 가족들의 돌봄 부담 경감을 위해 운영하는 지역 공동체다.
이 마을에 지정되려면 △1년 이상 치매안심마을 운영 △운영위원회 전원 파트너 교육 이수 △치매 극복 선도단체와 안심 가맹점 지정 △30명 이상 주민 대상 치매 인식도 조사 7개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옥천군에서 지정 운영 중인 치매안심마을은 군서면 월전리,프리미어리그 위키이원면 신흥1리,안남면 연주1리,프리미어리그 위키옥천읍 가화리,청성면 산계2리 등 5곳이다.
군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 환자와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는 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프리미어리그 위키백과
:상인들은 “올해는 더 힘들 것 같다”고 했다.
프리미어리그 위키,1810년 스물두 살 청년의 철학적 여로가 시작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