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발렌시아 레알베티스
사진 왼쪽부터 민병덕 전 KB국민은행장,김성환 한국투자증권 대표이사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강수윤 기자 = 한국거래소는 13일 민병덕(70) 전 KB국민은행장을 공익대표 사외이사로,발렌시아 레알베티스김성환(55) 한국투자증권 대표이사를 업계 사외이사로 각각 선임했다고 밝혔다.
한국거래소는 이날 서울사옥에서 2차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신규 선임된 사외이사 임기는 2027년 6월13일까 3년이다.
민 전 은행장은 동국대 경영학 학사를 졸업했다.2010년부터 KB국민은행장을 지냈으며 2016년엔 금융감독원 옴부즈만을 역임했다.그는 트러스톤자산운용 사외이사와 동국대 개방이사도 맡은 바 있다.
김 대표이사는 고려대 경제학을 전공했으며 건국대 부동산대학원에서 석·박사 과정을 수료했다.2016년부터 한국투자증권에서 IB그룹장 전무,발렌시아 레알베티스경영기획총괄 부사장,발렌시아 레알베티스개인고객그룹장 부사장을 역임했으며 1월부터는 한투증권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발렌시아 레알베티스
:그래서 전체 연금제도의 틀을 손보고 국민연금의 지속 가능성을 보장하는 구조개혁의 필요성이 뒤따른다.
발렌시아 레알베티스,[최상목 /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지난 27일) : 이것은 한번 의견 수렴을 해볼 이슈인 것 같기는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