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노리치 시티 fc
NO.2: 노리치 시티 fc (u21)
NO.3: 노리치 시티 대 사우샘프턴 fc 라인업
NO.4: 노리치 시티 대 카디프 시티 fc 라인업
NO.5: 노리치 시티 대 사우샘프턴 fc 통계
NO.6: 노리치 시티 대 스테버니지 fc 라인업
NO.7: 노리치 시티 대 코번트리 시티 fc 통계
NO.8: 노리치 시티 대 사우샘프턴 fc 순위
NO.9: 노리치 시티 대 카디프 시티 fc 통계
NO.10: 노리치 시티 대 카디프 시티 fc 순위
- KRISS 주관,25개 기관 참여 양자컴퓨팅 소부장 스케일업 밸리 협의체 출범[헤럴드경제(대전)= 이권형기자] 대전시가 양자컴퓨팅 소부장 생태계 육성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대전시는 3일 한국표준과학연구원(이하 KRISS) 주관으로 KRISS 대전 본원에서 양자컴퓨팅 소부장(소재부품장비) 산업 육성을 위한‘양자컴퓨팅 소부장 스케일업 밸리 협의체’를 출범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KRISS를 비롯해 과학기술연결플랫폼사회적협동조합(POSEP),LG전자,Pasqal,노리치 시티 FCQuandela,MKS,Withwave,SDT,한국과학기술지주,노리치 시티 FC블루포인트파트너스 등 국내외 양자컴퓨팅 관련 기업기관 25곳이 참여했다.
참여 기관들은 대전을 거점으로‘양자컴퓨팅 소부장 스케일업(Scale-up) 밸리’조성을 통해 관련 기술과 인력,자본을 집적하고 기업 투자부터 기초연구,노리치 시티 FC개발 및 상용화까지 상호 협력하는 선순환 생태계를 구축키로 뜻을 모았다.
각 기관은 협약에 따라 ▷밸리 인프라 지원(대전시) ▷R&D 및 시험서비스 지원(KRISSKAIST부산대연세대) ▷개발 및 사업화(MKS·Withwave 등 제조기업) ▷시장 참여 등 상호협력(LG전자PASCALQUANDELA 등 수요기업) ▷국내외 사업화 및 투자(한국과학기술지주블루포인트파트너스) 등 역할을 분담키로 했다.
협의체 주관기관인 KRISS는 국내 최고 수준의 양자 연구인력과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부장 기업에 원천기술 이전은 물론,안정적인 사업화를 위한 실증 테스트베드 역할도 수행할 예정이다.
양자분야 중점기술을 보유한 산학연이 힘을 모은 이번 협약은 향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딥테크 스케일업 밸리’사업 유치와 수행에도 큰 힘이 될 전망이다.
이호성 KRISS 원장은 “양자 패권 전쟁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퀀텀 엔지니어링’기술을 확보하는 것이 필수”라며 “이번 협의체가 산학연의 우수한 연구 역량을 융합해 시너지를 일으키고,양자 산업의 신성장 동력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장호종 대전시 경제과학부시장은 “본격적인 양자컴퓨팅 시대 준비를 위해서는 관련 기술의 연구개발뿐만 아니라 이를 뒷받침할 소부장 생태계 구축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협의체 출범을 계기로 대덕 퀀텀 플랫폼 구축의 초석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양자컴퓨팅은 경제·사회·안보 등 전 분야에서 혁신적인 변화를 일으킬 게임체인저로,주요 선진국을 중심으로 경쟁적 투자가 이뤄지고 있으며,부품의 약 95%를 수입에 의존하고 있어 독자적 소부장 기술개발과 공급망 확보가 필요한 상황이다.
노리치 시티 대 사우샘프턴 fc 통계
:또 지난해 11~12월에는 전동차가 고장 나거나 제동 패드 손상으로 타는 냄새 신고가 들어오는 등 크고 작은 운행 차질 사례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노리치 시티 FC,'구독 2억명' 유튜버, '억' 소리 나는 연간 수입 밝히며 "부자 아냐"미스터비스트 연간 수입 9348억원 밝히며"버는 돈 모두 재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