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빌보드 월드컵

미스터 스파

NO.1: 미스터 스파클

NO.2: 미스터 스팍

NO.3: 미스터 스파

NO.4: 미스터 스파 후기

NO.5: 미스터 스파 광화문 후기

NO.6: 미스터 스파 교대

NO.7: 미트더스파르탄

NO.8: 교대 미스터 스파 마무리

NO.9: 교대 미스터 스파 후기

NO.10: 내수 미스터 스파

시드니메트로와 스크린도어 증액 계약,테네시 양극재공장 370억 수주
글로벌 확장 전략 결실 '가시화',미스터 스파실적 개선 '모멘텀' 기대

현대무벡스 청라R&D센터 전경.ⓒ현대무벡스
현대무벡스 청라R&D센터 전경.ⓒ현대무벡스[데일리안 = 박영국 기자] 현대무벡스가 최근 연이어 굵직한 해외 수주를 성공시키며 올해 누적 신규 수주액 3000억원을 돌파했다.

현대무벡스는 지난 18일 호주 시드니메트로와 PSD(승강장안전문,스크린도어),MGF(안전발판) 설치 공사에 대한 증액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현대무벡스는 이 사업을 2022년 12월에 수주했다.당시에는 제작·공급만 반영된 약 357억원 규모 계약이었고,이번에 설치 공사비가 증액되면서,미스터 스파총 수주액은 약 775억원으로 늘었다.

이 공사를 위해 호주 현지 협력사를 선정했고,현대무벡스가 제작한 스크린도어 360개와 안전발판 170개를 시드니 사우스웨스트 노선 10개역(메릭빌~뱅크스타운)에 연말까지 구축할 계획이다.

현대무벡스의 스크린도어는 호주 현지에서 성능,미스터 스파신뢰성,안정성 모두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특히,호주 최초로 도입되는 기계식 안전발판(객차와 승강장 사이 틈을 메우는 자동설비)은 승객의 안전과 편의를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북미지역에서도 현대무벡스의 대형수주가 이어지면서,미스터 스파2차전지 신사업 성과를‘가속화’하는 모양새다.

지난 1월 약 200억원 규모 에코프로비엠 캐나다 양극재공장 스마트 물류 수주를 시작으로,4월에는 글로벌 2차전지 소재 기업의 미국 테네시 양극재공장 자동화 설루션 공급 사업자로 선정됐다.

4월 수주는 현대무벡스 미국법인(Hyundai Movex America Corporation)이 공급 계약을 체결했고,약 370억원 규모의 양극재 공정에 필요한 자동화 설비와 자동창고 등을 구축하는 통합 물류자동화 프로젝트다.

현대무벡스는 지난해 2차전지 사업 진출 후 셀에서 소재에 이르기까지 사업영역을 급속히 확장하고 있다.그만큼 배터리 공정에 특화된 스마트 물류 설루션을 단기간 내 빠른 속도로 진화시키고 있다는 것이 업계 평가다.

이러한 글로벌 성과들을 바탕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누적 신규 수주도 상승세를 타고 있다.

현대무벡스는 지난해 연간 신규 수주액 4천억 원을 돌파하며 창사 이후 최대 수주 성과를 달성한 바 있다.올해도 잇단 글로벌 대형수주에 힘입어 6월에 이미 3천억 원을 돌파,탄탄한 실적 기반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현대무벡스 관계자는 “2차전지 신사업을 중심으로 글로벌 확장 노력의 결실이 점차 가시화되고 있어서 희망적”이라며 “타이어·유통·물류·식품 등 다양한 산업에서 고른 성과를 올리고 있는 만큼 올해가 실적 개선의 중요한 모멘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현대무벡스는 현대엘리베이터와 함께 현대그룹을 이끄는 핵심 계열사로 스마트 물류,IT서비스,PSD(승강장안전문)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토탈 스마트 물류설루션 기업이다.

내수 미스터 스파

:그러니까 이거는 이제 비례적으로 줄어드는 게 가장 합리적이라고 이제 다들 생각하실 건데, 근데 대신에 우리가 임금 근로자들은 임금을 줄여서까지 이제 주 4일제 해야 된다는 거에 대한 의문이 있으신 분들 당연히 있으실 거예요.

미스터 스파,엇갈린 지표 속에서 시장은 31일 발표되는 물가 지표인 개인소비지출(PCE) 가격지수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