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6월 25일 프로야구 경기일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남해 특산품 마늘 활용한 베이커리 개발
[헤럴드경제=박병국 기자]신세계푸드가 남해군과 손잡고‘남해 마늘’등 남해 지역 특산물 활성화를 위한 베이커리 제품 개발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지난 4일 신세계푸드는 서울 성동구 성수동 신세계푸드 R&D센터에서 남해 마늘을 활용한 베이커리 제품 개발 및 남해군의 지역 특산물 활성화 및 홍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체결식은 신세계푸드 공병천 베이커리 본부장,2024년 6월 25일 프로야구 경기일정남해군 장충남 군수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두 회사는 남해군의 지역 특산물의 인지도 제고 및 제품의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특히 신세계푸드는 전국 이마트와 이마트 트레이더스 내 베이커리에서 남해 특산물인 마늘을 원재료로 한 제품 개발에 나서기로 했다.
오는 11일부터 신세계푸드는 전국 이마트 내 베이커리 매장에서 남해 마늘을 주 원료로 적용한‘남해마늘 촉촉 치아바타‘남해마늘 치즈 베이볼‘남해마늘 크라상 러스크’등 신제품 3종을 선보인다.이 제품들은 신세계푸드의‘마늘 버터 소스’를 발라 이와 어울리는 치즈,2024년 6월 25일 프로야구 경기일정식물성 다짐육(민스)등의 토핑을 곁들인 것이 특징이다.이외에도 신세계푸드는 이마트 트레이더스 내 베이커리에‘남해 마늘 크룽지,2024년 6월 25일 프로야구 경기일정이마트 내 피자 코너에‘남해 마늘 치킨 & 베이컨 피자’를 각각 출시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최근 지역 특산물과 고유 문화를 활용한 상품들을 소비하는‘로코노미(Local+Economy)’트렌드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며 “이번 남해군 MOU를 통해 남해의 지역 특산물을 홍보하고 판매 채널 확대로 유통을 활성화 할 수 있도록 지역 상생을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