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리더스뱅크7 답지

인터 마이애미 대 내슈빌 sc 타임라인 - ID=2024-12-14%2Fvzzusd.html

NO.1: 인터 마이애미 대 내슈빌 sc 타임라인

산업부 'AI 디자인 확산 전략' 발표…4대 핵심과제 추진
공공데이터 기반 AI서비스 보급·로드맵 마련·신시장 창출

안덕근 산업통산자원부 장관(오른쪽 여섯 번째)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9일 오후 서울 LG 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AI 디자인 현장 간담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산업부 제공
안덕근 산업통산자원부 장관(오른쪽 여섯 번째)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9일 오후 서울 LG 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AI 디자인 현장 간담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산업부 제공

정부가 산업 전 분야에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디자인 도입을 확산해 산업 경쟁력 제고에 나선다.

이를 위해 AI 디자인 분야의 핵심 경쟁력을 확보하고 인력 양성을 지원하는 등 4대 핵심 과제를 추진해 현재 37% 수준인 전 산업의 디자인 활용률을 60% 이상으로 높이기로 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9일 서울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에서 안덕근 장관 주재로 'AI 디자인 현장 간담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AI 디자인 확산 전략'을 발표했다.

'AI 디자인 확산 전략'은 지난 5월 출범한 'AI 신산업 정책 위원회'가 디자인 협회·단체,디자인 및 AI 기업 등과 함께 4개월에 걸쳐 논의해 마련했다.

AI 신산업 정책 위원회는 지난달 'AI 자율 제조 전략 1.0' 발표를 시작으로 매달 디자인,연구개발(R&D),에너지,유통,AI 반도체 등 6대 AI 분야별 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산업부는 이날 'AI 디자인 확산 전략'에서 4대 핵심 과제를 추진해 디자인 기업 AI 도입률 50%,인터 마이애미 대 내슈빌 sc 타임라인AI 디자이너 1만명,AI 디자인 혁신기업 500개 등 목표를 달성하겠다고 밝혔다.이를 통해 현재 37% 수준인 전 산업의 디자인 활용률을 60%로 끌어올리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첫 핵심 과제로 산업부는 공공이 보유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디자인 기업·디자이너의 AI 활용 체감도가 높은 '3대 AI 서비스 개발 및 보급'을 제시했다.당장 올해 디자인진흥원을 중심으로 AI 전문기업과 협업해 △시장 트렌드 분석 △디자인 유사도 검색 △디자인 지식·연구 특화 경량언어모델(sLLM) 등 개발에 착수한다.

안덕근 산업통산자원부 장관(왼쪽)과 현신균 LG CNS 대표가 9일 오후 서울 LG 사이언스파크 Gen AI Studio를 방문해 캐리커쳐 카메라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있다.연합뉴스
안덕근 산업통산자원부 장관(왼쪽)과 현신균 LG CNS 대표가 9일 오후 서울 LG 사이언스파크 Gen AI Studio를 방문해 캐리커쳐 카메라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있다.연합뉴스


내년에는 AI 디자인 활용 효과가 높은 소비재 디자인,최적 공학 부품 설계,제조공정 설계 자동화,디지털 디자인 자동 생성 등 4대 분야를 중심으로 3년간 20개의 AI 디자인 모델 개발을 지원하고,성공사례 확산에 나선다.

두 번째 과제로 AI 디자인 핵심 경쟁력 확보를 위해 연내 'AI 디자인 핵심 기술 로드맵'을 마련해 발표한다.이를 위해 산학연 전문가들로 위원회를 구성해 로드맵을 마련하고,인터 마이애미 대 내슈빌 sc 타임라인내년부터 본격적인 R&D 투자에 나선다.

또 서울을 비롯해 부산,대구,강원,광주,대전 등 지역디자인진흥원을 거점으로 6대 권역별 AI 디자인 창작랩을 구축하고 3D 색채·소재·마감 디지털 샘플,가상현실(VR) 디자인 품평 공간 등을 기업에 제공한다.이와 함께 디자인 펀드 조성 및 금융지원 방안도 적극 강구한다.

아울러 디자인 진흥기관 및 해외 보유기관과 협력해 디자인 아카이브,한국 전통 디자인,색채·소재·마감(CMF),휴먼데이터 등 4대 분야에 걸쳐 500만건 규모의 'K-디자인 빅데이터 허브'를 구축한다.

AI 경쟁력 확보를 위한 AI 전문 디자이너 1만명 양성도 목표로 제시됐다.이를 위해 디자인진흥원의 인적자원개발협의체를 중심으로 AI 디자인 교육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하고,디자인·AI 융합 전공 과정을 5개 신설하는 등 교육 지원에 나선다.

세 번째 과제로 산업부는 'AI 디자인 신시장 창출'을 제시했다.이를 위해 제조,공공,엔지니어링,인터 마이애미 대 내슈빌 sc 타임라인패키징 등 4대 산업 분야별로 생성형 AI를 활용한 혁신 프로젝트 150개를 선정해 지원한다.

마지막 과제는 'AI 시대에 부합하는 디자인 제도·규범 설계'다.AI 디자인 확산의 걸림돌이 될 수 있는 디자인 저작권,데이터 프라이버시,윤리 문제 등을 논의하기 위해 올해 하반기에 민관 합동 디자인 제도 개편 논의기구를 구성하고,산업디자인법 등 관련 법령에 대한 선제적 제·개정을 추진한다.

아울러 일본,대만,인터 마이애미 대 내슈빌 sc 타임라인싱가포르,인터 마이애미 대 내슈빌 sc 타임라인말레이시아 등 세계 각국의 디자인 진흥기관과 AI 디자인 아시아 이니셔티브를 출범하는 등 국제 공조를 강화한다.

안덕근 장관은 이날 LG사이언스파크에 있는 '젠 AI 스튜디오'에서 생성형 AI 최신 기술과 국내외 설루션 산업 적용 사례를 체험하고,산업계와 의견을 나눴다.

안 장관은 "AI 시대에 우리 디자인 기업과 디자이너들이 누구보다 앞서 AI를 적극 도입하고 활용해 세계 최고의 기업과 인재로 거듭나길 기대한다"며 "정부는 K-디자인이 AI를 활용해 새롭게 도약할 수 있도록 오늘 발표한 전략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인터 마이애미 대 내슈빌 sc 타임라인

:사업공고 세부 내용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범부처통합연구지원시스템 'www.

인터 마이애미 대 내슈빌 sc 타임라인,경찰은 “정말 위험해 보였다”며 “어르신을 발견한 후 바로 차에 태워 안전하게 목적지까지 가실 수 있도록 조치했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