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친구 도박 꿈

울버햄튼 대 크리스털 팰리스 타임라인 - ID=2024-12-14%2Fwfshgn.html

NO.1: 울버햄튼 대 크리스털 팰리스 fc 타임라인

"금리인하 불확실…대선 전 S&P500 10% 하락 가능성"
공화당 "금리인하는 정치적" vs 민주당 "연준 흔들기"
바이든·트럼프 정책,울버햄튼 대 크리스털 팰리스 타임라인부채 증가→국채 발생→금리 상승 자극
가상자산,'크립토 대통령' 자처한 트럼프 당선 주목

뉴욕증권거래소.연합뉴스
뉴욕증권거래소.연합뉴스
오는 11월 치러질 미국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기준금리 인하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S&P500 지수가 10% 하락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마운트곡스 이슈로 약세를 보이는 가상자산 시장은 가상자산에 우호적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당선이 호재가 될 것으로 기대하는 분위기다.
 
"대선 전 금리인하 정치적"…불확실성에 주가 10% 하락 관측12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모건스탠리 마이크 윌슨 CIO(최고투자책임자)는 최근 블룸버그TV와 인터뷰에서 "11월 미국 대선 전 S&P500 지수가 10% 하락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 보인다"고 말했다.
 
이유는 두 가지다.그는 기업들이 실망스러운 2분기 실적을 내놓을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고 내다봤다.S&P500 지수가 연초 대비 약 20% 상승한 배경은 이른바 'M7'로 불리는 7개의 빅테크 등 소수의 기업의 실적의 영향일 뿐,대부분 기업의 실적은 좋지 않다고 분석했다.오는 23일 테슬라 등 미국 기업은 2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있다.
 
특히 윌슨 CIO는 연방준비제도(Fed)가 20년 만의 최고 수준인 기준금리를 얼마나 빠르게 인하할 것인지 불확실하다고 지적했다.
 
이는 연준이 9월 기준금리를 인하할 것으로 기대가 큰 가운데 나온 발언이라 주목받는다.시카고상품거래소(CME) 페드워치(Fedwatch)를 보면,울버햄튼 대 크리스털 팰리스 타임라인현재 시장 참여자들은 연준이 9월에 기준금리 0.25%p를 인하할 가능성이 70%라고 보고 있다.
 
하지만 정치권이 금리인하를 대선 쟁점으로 끌어들이며 시장의 불확실성을 키우는 모양새다.
 
10일(현지시간) 열린 의회 청문회에서 공화당은 선거를 앞두고 기준금리를 인하하는 것은 정치적이라고 날을 세웠고,민주당은 실업률 증가에 대한 우려를 강조하며 공화당이 연준을 흔들고 있다고 맞받았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양당 후보의 정책도 금리 인상을 자극하는 요소로 꼽힌다.
 
바이든 대통령이 재선에 성공하면,기존의 재정 확대 기조를 이어갈 전망이다.재정 확대 정책으로 재임 기간에만 6조 7천억달러 이상의 국가 부채가 늘었다.부채 증가는 막대한 이자 비용으로 이어지고,이자를 국채 발행으로 조달하기 때문에 금리 상승이 불가피하다는 관측이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1기 정권에서 역대 대통령 중 가장 큰 규모인 8조달러의 국가 부채 증가를 기록했다.2기 때도 대규모 감세로 인한 부채 증가를 국채 발행으로 해결하면서 금리 상승의 변동성이 지속할 것이란 분석이다.
 
신한투자증권 박민영 수석연구원은 "바이든과 트럼프 모두 시장에 친숙한 인물"이라며 "양측 모두 정책 방향이 뚜렷하기 때문에 이른 시기에 시장 변화를 유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1992년 이후 미국 대선이 치러지는 해 S&P500 지수의 승률(상승 비율)은 1분기와 2분기가 62.5%와 75.5%로 높고,울버햄튼 대 크리스털 팰리스 타임라인3분기 50%로 감소했다가 4분기 62.5%로 반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코스피의 경우 미 대선이 있는 해의 승률은 30~50%이지만,이듬해 80%로 상승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가상자산 시장,'크립토 대통령' 트럼프 당선 기대비트코인은 11일 오후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 기준 8158만원대에서 거래되고 있다.지난달 24일 9천만원이 무너진 이후 하락세가 이어져 한때 8천만원 아래로 내려갔다 최근 회복했다.
 
세계 최대 규모였지만 해킹 여파로 2014년 파산한 일본의 가상자산 거래소 '마운트곡스'가 최근 약 11조원 규모의 비트코인 상환 절차에 들어가면서 대규모 물량이 쏟아질 것이라는 우려 때문으로 풀이된다.
 
따라서 시장은 가상자산에 친화적인 트럼프 전 대통령의 재선 여부에 주목하고 있다.
 
바이든 정부는 지난 1월 비트코인 현물 ETF를 승인했지만,소송에 따른 법원의 결정 때문이었다.비트코인 채굴로 발생하는 전기 요금에 과세를 추진하는 등 가상자산에 대한 강력한 규제 기조를 보인다.
 
반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크립토(디지털 자산) 대통령'을 자처했다.비트코인 채굴이 미국의 에너지 인프라 확충에 기여한다는 가상자산 업계의 논리를 수용하며 채굴 기업 경영진과 만나기도 했다.금융당국 수장도 가상자산에 친화적인 인물로 교체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NH투자증권 홍성욱 연구원은 "가상자산 산업만큼 두 후보의 정책 방향성이 극명하게 갈리는 경우가 적다.트럼프 전 대통령은 '크립토를 지지한다면 나에게 투표하라'고 독려하고 있는 만큼 바이든 대통령보다 유연한 정책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각종 비리와 부당대우,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이메일 : 카카오톡 : @노컷뉴스 사이트 : b71afn

울버햄튼 대 크리스털 팰리스 fc 타임라인

:김유진 방심위원 복귀…'청부민원 의혹' 재점화뉴스 기사확대 사진 보기확대 사진 보기김유진 위원이 윤석열 대통령을 상대로 낸 해촉처분 집행정지 신청 관련 판결문 ⓒPD저널[PD저널=엄재희 기자] 류희림 방송통신심의위원장의 '청부민원의혹'을 제기하는과정에서 해촉된김유진 방심위원이 법원 판결로 복귀하게 됐다.

울버햄튼 대 크리스털 팰리스 타임라인,윤석열 대통령, 임관 소위들과 함께뉴스 기사(괴산=연합뉴스) 홍해인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28일 충북 괴산군 육군학생군사학교에서 열린 2024년 학군장교 임관식 뒤 임관 소위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