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프로야구 개막전 시간
춘천지검,프로야구 개막전 시간2명 재판에 넘겨
“학대 행위로 볼수 있는 훈련”
“학대 행위로 볼수 있는 훈련”
춘천지검 형사1부는 15일 직권남용가혹행위 및 학대치사 혐의로 중대장(대위)과 부중대장(중위)을 구속 기소했다.
두 사람은 지난 5월 23일 강원도 인제군 12사단 신병교육대대에서 규정을 위반한 군기훈련을 명령·집행하고 이로 인해 실신한 훈련병에게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아 사망에 이르게 한 혐의를 받는다.
당시 군기훈련을 받은 훈련병 6명 가운데 1명이 쓰러져 민간병원으로 후송돼 치료를 받았으나 상태가 악화해 이틀 뒤 열사병에 의한 다발성 장기부전으로 숨졌다.
조사 결과 두 사람은 온열질환 발생 가능성이 예견됨에도 완전군장 상태에서 보행 및 뜀걸음,프로야구 개막전 시간팔굽혀펴기 등을 여러차례 시켰다.
검찰은 학대행위로 볼 수 있는 위법한 군기훈련으로 인해 훈련병이 사망했다며 업무상과실치사죄 대신 학대치사죄를 적용해 기소했다.
검찰 관계자는 “범죄에 상응하는 형이 선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향후 군 내부에서 발생한 사망사고에 대해서도 일말의 의혹 없이 엄정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프로야구 개막전 시간
:[정경호/양산시설관리공단 종합운동장팀 대리 : 저희 직원분들이 시간 나실 때마다 저도 그렇고 저희 팀장님도 한 번씩 가셔서 전부 거의 별일 없으면 전부 올라가서 다 작업을 하니까.
프로야구 개막전 시간,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와 테크놀로지(technology)가 합쳐진 엔터테크 산업이 주목받고 있는 만큼, K-컬처의 글로벌 확산과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