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1021회 로또 당첨번호
엘리엇 이어 스타보드 밸류도 지분 확보
로이터 "멀티샷 음료처럼 문제 복잡해져"
"슐츠·노조 등 이사회 정리 신중해야"[이데일리 김윤지 기자] 글로벌 커피전문점 스타벅스가 국내외 매출 부진,행동주의 헤지펀드의 지분 확보 등 여러 가지 문제를 겪고 있다고 12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이 분석했다.
앞서 지난 9일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엘리엇에 이어 행동주의 투자자 스타보드 밸류가 스타벅스 지분 확보에 나섰으며 스타벅스에 주가 부양책 등 주가 개선을 위한 조치를 요구했다.
로이터는 “스타벅스의 문제가 여러 가지 시럽이 들어간 멀티샷 아이스 라떼처럼 복잡해지고 있다”면서 “국내외 매출 부진,1021회 로또 당첨번호행동주의 투자자의 지분 확보,1021회 로또 당첨번호창립자인 하워드 슐츠의 존재감 등 이사회를 정리하는 데 신중함이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주요 주주인 슐츠 창립자는 전 최고경영자(CEO)로서 여전히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고,1021회 로또 당첨번호2021년부터 일부 매장 직원들은 임금 인상과 처우 개선을 요구하며 노조를 결성했다.로이터는 “스타벅스의 전반적인 경영 문제를 해결하려면 먼저 이사회 내에서 슐츠 창립자와 노조 사이에서 평화를 유지하고 조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번 2024회계연도 3분기(2024년 4~6월) 전 세계 동일매장매출(SSS)은 전년 동기 대비 3% 감소하는 등 스타벅스는 매출 부진이란 어려움을 겪고 있다.스타벅스의 주요 성장 동력인 중국 시장에서의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14% 급감했다.스타벅스 리워드 프로그램에 가입한 충성 고객들이 전체 매출의 60%를 기여하고 있지만,1021회 로또 당첨번호그외 고객들의 커피 소비가 줄어든 영향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커피 원두 가격 상승함에 따라 스타벅스의 영업 이익률도 전년 대비 감소했다.
이에 지난해 슐츠 전 CEO에 이어 스타벅스 CEO가 된 락스만 나라심한에 대한 비판론도 제기되고 있으나 엘리엇은 현재 나라심한 CEO를 유지하는 것에 열려 있다고 알려져 있다.로이터는 “나라심한 CEO가 큰 변화를 추진할 준비가 돼 있고 엘리엇이 그를 지원하더라도 슐츠 창립자를 포함한 여러 이해관계자들 등 너무 많은 바리스타가 있어 완벽한 샷을 뽑아내는 것(변화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가는 것)은 쉽지 않을 것”이라고 짚었다.
한편 올 들어 스타벅스는 18% 가까이 하락했으나,1021회 로또 당첨번호이날 뉴욕증시에선 헤지펀드 지분 확보 소식에 2.58% 상승 마감했다.
1021회 로또 당첨번호
:앞서 주마 전 대통령의 측근은 연정의 조건으로 라마포사 대통령의 퇴진을 요구했다.
1021회 로또 당첨번호,야당 강행 처리로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한우법은 정부가 5년마다 한우산업 발전 종합계획을 세우고, 한우 농가에 도축·출하 장려금과 경영개선자금 등을 지원할 수 있게 한 법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