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kbo 로고 png
NO.2: kbo 구단 로고 png
“공간의 대전환,kbo 로고 png경제의 대전환,시민생활의 대전환으로‘수원 대전환’을 시작하겠습니다.”
이재준(사진) 경기도 수원시장은 민선 8기 2주년을 맞아 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브리핑을 열고 “광역철도망 구축,kbo 로고 png도시정비사업으로‘공간’을 대전환하고,첨단과학 연구도시를 조성해‘경제’를 대전환하고,시민에게 꼭 필요한 것을 지원해‘생활’을 대전환하겠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 시장은 공간 대전환 정책으로는 광역철도망 구축 사업과‘도심 재창조 2.0 프로젝트’를 제시했다.
그는 “경기남부광역철도 건설사업이 실현되도록 모든 역량을 쏟겠다”며 “또 신규 정비구역 지정기간을 2년으로 단축해 노후 원도심 정비사업을 빠르게 진행하겠다”고 했다.
이 시장은 환상형 첨단과학 혁신 클러스터 조성이라는 경제 대전환 정책과 관련해서는 “궁극적인 목표는 서수원권 일원에 300만㎡ 규모 경제자유구역을 만들어 한국형 실리콘밸리를 조성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취임 후 2년 동안‘경제특례시 수원’을 주창하며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위해 심혈을 기울였던 이 시장은‘과도한 규제’를 가장 큰 걸림돌로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 시장은 “수원시 민생규제혁신추진단을 운영해 시민의 삶을 불편하게 하는 규제를 발굴하고,신속하게 개선 방안을 마련해 정부에 건의하겠다”며 “과밀억제권역에 속한 12개 도시가 힘을 모아 무엇보다 시급한 과제인‘취득세 중과세 폐지’를 단계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생활 대전환 정책으로는 저층 주거지 집수리 지원사업‘새빛하우스,1인 가구 지원사업,지역상권 보호도시 등을 제안했다.
이 시장은 “지난 2년 동안 경제특례시를 만들기 위한 기반을 닦고‘시민의 손으로 만드는 도시’의 기틀을 만들었다”며 수원기업새빛펀드,새빛융자,kbo 로고 png새빛민원실,kbo 로고 png새빛톡톡,수원새빛돌봄 등을 대표적 성과 사례로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