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놀 검소 메이저 토토 사이트 큐어 벳

【권순우 경기 중계】- 골드 윙 포커

NO.1: 권순우 경기 중계

[신나는 로봇세상] ㉘ 김재학 하이젠알앤엠 대표 인터뷰 세계 빅테크 업체들이 인공지능(AI)을 결합한 휴머노이드 기술 개발에 한창이잖아요.이런 곳들이 대개 제조 쪽으로는 약해요.제조 기반인 우리 산업과 연결하면 시너지가 날 거라고 생각합니다.


김재학 하이젠알앤엠 대표는 최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로보테크쇼’전시 부스에서 기자와 만나 이같은 포부를 밝혔다.

김 대표는 확신에 찬 표정으로 “인구 구조 변화를 봤을 때 로봇이 우리 생활에 들어오는 건 모두가 동의하는 추세”라며 “기후 온난화 영향으로 모빌리티도 전동화가 불가피하다고 본다”고 입을 열었다.

그는 “로봇 제어 이론이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지만 복잡한 명령을 수행할 수 있는 액추에이터는 부족하다”며 “다양한 분야에 맞는 스마트 액추에이터를 공급해 로봇 산업의 동반 성장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김재학 하이젠알앤엠 대표 (사진=지디넷코리아 신영빈 기자)
■ '60년 액추에이터 명가' 코스닥 입성

하이젠알앤엠은 1963년 LG전자 모터사업부로 출범해 현재까지 약 60년 동안 축적한 액추에이터 전문 기업이다.산업용 모터 설계 기술을 바탕으로 액추에이터 구성 부품을 자체 개발했으며,이를 정밀하게 제어하는 소프트웨어 기술도 갖췄다.액추에이터는 로봇의 관절에 해당하는 핵심 구동 부품을 뜻한다.

우주 발사체의 연료 분사 펌프용 액추에이터 개발에 성공해 국내 우주 발사체 기업에 공급하기도 했다.또 국내 대표 로봇 제조사들과 기술 개발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총 39건의 국책 과제 수행했다.현재도 자동화 제조장비와 착용형 로봇,전기 트랙터 부품 등 기술 개발을 위한 과제를 이어오고 있다.

하이젠알앤엠은 오는 27일 코스닥 시장에 입성한다.지난 18~19일 진행한 일반 투자자 대상 청약에서 2천549.1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흥행에 성공한 바 있다.총 공모 금액은 238억원,상장 후 예상 시가총액은 약 2천162억원 규모다.

하이젠알앤엠이 로보테크쇼 부스 (사진=지디넷코리아 신영빈 기자)

■ 로봇·모빌리티 연구개발 속도

회사는 지난해 10월 하이젠모터에서 지금의 사명으로 바꾸면서 로봇과 모빌리티 분야에 집중하겠다는 비전과 사업 방향성을 선포했다.올해는 상장 공모자금으로 주요 제품 생산설비를 확대하고 로봇·모빌리티 분야 연구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

먼저 구동모듈과 로봇 조립·시험을 위한 설비 투자를 단행한다.창원공장 2층 생산시설 구축 등 총 80억원 규모의 공사가 이뤄진다.스마트팩토리 구축에도 약 20억원을 투자한다.설비 자동화로 생산 원가를 낮추고 품질을 개선해 선진국 프리미엄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연구·개발에 약 77억 6천만원을 투입한다.제품 개발을 위한 재료비와 설비 구축,핵심 인력 충원 등에 자금을 투입할 계획이다.특히 모바일 매니퓰레이터용 구동모듈과 휴머노이드 로봇용 액추에이터 제품 개발이 예정됐다.

하이젠알앤엠이 지난 19~21일 로보테크쇼에서 LG생기원과 협업해 만든 자율주행로봇(AMR) 제품을 전시했다.(사진=지디넷코리아 신영빈 기자)

■ "맞춤형 부품으로 로봇 생태계 키울 것"

하이젠알앤엠은 이번‘로보테크쇼’에 LG생기원과 협력해 개발한 자율주행로봇(AMR)을 전시했다.생기원은 LG전자와 LG에너지솔루션,LG디스플레이 등 그룹 계열사의 생산 역량을 높이기 위한 기술과 장비를 개발하는 곳이다.하이젠알앤엠이 AMR의 구동 모듈과 리프트용 모터를 공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추가로 1~2톤급 고가반하중 모터와 제어기도 개발할 예정이다.

웨어러블(착용형) 로봇 시장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삼성전자의 웨어러블 보행보조 로봇 출시부터 현대자동차그룹의 작업자를 위한 조끼형 웨어러블 로봇 등 다방면으로 활용도가 높아지는 상황을 의식한 것이다.웨어러블 로봇은 제어기와 드라이브,모터,권순우 경기 중계감속기,브레이크,센서 등 기술 융합이 필수적인데,이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다.

창원국가산업단지 내 하이젠알앤엠 공장 전경 (사진=하이젠알앤엠)

김 대표는 “국내 로봇 업체들과 협업해 산업용로봇,협동로봇,물류로봇에 사용되는 액추에이터와 모터를 개발해 납품 중에 있다”며 “휴머노이드 로봇 액츄에이터 개발에 필요한 요소기술인 가변강성제어기술도 이미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로봇 만드는 사람들이 필요한 부품을 갖다 쓸 수 있게끔 맞춤형 제품을 제공하는 솔루션 프로바이더가 될 것”이라며 “로봇 업계가 가진 하드웨어 측면의 고민을 해결해주고 생태계를 키우는 데 관심이 많다”고 강조했다.

한편 하이젠알앤엠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772억원,영업이익 43억원을 기록했다.대표 상장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 맡았다.

김재학 하이젠알앤엠 대표 프로필

- 1970년,서울대학교 기계공학 학사
- 1973년,매사추세츠공과대학 기계공학 석사
- 1977년,캘리포니아대학교 버클리캠퍼스 대학원 기계공학 박사
- 1986년,하버드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 석사
- 1977~1992년,한국중공업 전무이사
- 1992~1995년,세계은행
- 1995~1999년,포스코건설
- 1999~2001년,권순우 경기 중계두산중공업 대표이사
- 2001~2007년,효성 대표이사
- 2008년~현재,하이젠알앤엠 대표이사

권순우 경기 중계

:삼성카드는 보험료 결제 시 9% ‘모니머니’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모니모A 카드’를 5일 출시했다.

권순우 경기 중계,kr(끝)[이 시각 많이 본 기사]☞ "반에서 20~30등 의사 국민 원치않아" 의사단체 인사 발언 도마☞ 대통령실, 여가부 장관 공석에 "법개정 전이라도 폐지공약 이행"☞ 권도형 미국 가면 100년형?…美 송환 후 민·형사 재판에 관심☞ [삶] 국민 99%는 평생 못타볼걸요…난 항상 공짜로 이용하는데☞ '논문 조작 혐의' 조사받던 전북 한 국립대 교수 숨진 채 발견☞ 민주 1차 경선서 '비명' 조오섭 등 광주 현역 대거 탈락☞ 시신 발로 차고 불태우고…멕시코 카르텔, '잔혹 영상' 유포☞ 영국 찰스 3세 초상화 들어간 지폐 6월 첫 발행☞ "'바비 취향' 푸틴, 32세 연하 친정부기관 대표와 연인 관계"▶제보는 카카오톡 okjebo▶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