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컴투스 프로야구 2012 퀴즈
탄소중립,환경보호 교육으로 환경소양 함양 및 관련산업 진로교육 병행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인천광역시 교육청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국제사회가 요구하는 환경문제 인식 강화를 위한 교육사업 지원 및 협력을 위한 후원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인천광역시 교육청에서 열린 협약식엔 도성훈 인천광역시 교육감,컴투스 프로야구 퀴즈박홍식 포스코인터내셔널 경영지원본부장,이서영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인천지역본부장,컴투스 프로야구 퀴즈조강희 인천업사이클에코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인천광역시 서구 및 연수구에 위치한 중학교 7개교,컴투스 프로야구 퀴즈총 1856명의 중학생들에게 친환경 진로교육 프로그램인 '찾아가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실천교실'을 지원한다.
'찾아가는 ESG 실천교실'은 중학생을 대상으로 탄소중립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에 대한 교육을 통해 환경소양을 함양하고,관련분야 진로교육을 통해 자존감 향상과 진로탐색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또한 청소년들이 환경보호와 관련된 직업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일상 속에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직접 행동으로 실천하도록 유도해 환경문제에 책임감을 갖도록 교육하는 것을 목표로 운영할 계획이다.
박홍식 포스코인터내셔널 경영지원본부장은 "청소년에게 환경문제와 더불어 진로교육까지 종합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뜻깊은 활동을 지원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미래세대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컴투스 프로야구 2012 퀴즈
:KBS '뉴스9' (1~10번째) <윤 대통령 "영일만 앞바다에 막대한 양 석유와 가스 매장 가능성"> <동해 140억 배럴 석유·가스 매장…경제적 효과는> <그 동안 탐사 과정은?> <이번엔 성공할까?…대한민국 유전 개발 도전 반세기> <7광구 개발은 왜 지연?… "내년 6월 이후 협정 종료될 수도"> <성공 가능성은? 왜 오늘 발표했나?…산업부 장관에게 듣는다> MBC '뉴스데스크' (7~9번째) <윤 대통령 직접 "동해 석유·가스 가능성".
컴투스 프로야구 퀴즈,20일(현지시각) 국제학술지 '네이처' 보도에 따르면, 더우 커펑 중국 공군의대 서경병원(Xijing Hospital) 외과전문의 연구팀은 50대 남성 뇌사자에게 이식한 돼지 간에서 담즙이 분비되는 등 반응을 확인했다고 이같이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