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로또 앱테크
뉴욕증시가 강보합으로 마감했습니다.금요일 인플레이션 지표 발표를 기다리는 모습인데요.27일(현지시간) 다우지수와 S&P500은 0.09%,로또 앱테크나스닥지수는 0.30% 상승했습니다.
투자자들은 28일 발표될 5월 개인소비지출(PCE) 물가지수에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근원 PCE는 미국 연방준비제도가 선호하는 물가지표로 금리인하 시기에 영향을 줄 수 있죠.월가에선 5월 근원 PCE가 전월보다 0.1%,전년 동월 대비 2.6% 상승에 그칠 것으로 예상합니다.근원 PCE 상승률이 둔화하면서 연준의 올해 안 금리인하 가능성에 무게를 실어줄 거란 전망이죠.
이날 주요 반도체 주식은 하락세를 보였습니다.전날 실적을 발표한 마이크론은 이날 주가가 7.12% 급락했는데요.분기 실적은 시장 추정치를 웃돌았지만,다음 분기 예상치가 월가의 기대에 못 미쳤기 때문입니다.엔비디아 주가 역시 1.9% 하락했죠.
분기 실적 발표 뒤 주가가 하락은 종목은 또 있습니다.청바지 제조업체 리바이스는 전날 실망스러운 분기 실적을 발표해,이날 주가가 15.4%나 빠졌는데요.하밋 싱 리바이스 CFO는 “소비자들이 지갑을 여는 데 신중해졌다”고 설명했죠.
나이키의 최근 부진의 가장 큰 이유는 러닝화 시장에서의 지배력이 예전 같지 않기 때문이죠.호카·온러닝 같은 새로운 브랜드가 급부상하며 나이키가 밀리고 있는데요.그동안 나이키가 러닝화보다는 한정판 스니커즈 출시 같은 다른 쪽에 집중한 탓이 크죠.나이키는 이번 파리올림픽 때 신제품을 내놓으며 러닝화 시장의 기반을 재정비한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아,로또 앱테크이 소식도 빼놓을 수 없죠.27일 나스닥에 상장한 네이버웹툰 모기업 웹툰엔터테인먼트가 공모가보다 9.52% 높은 23.0달러에 거래를 마쳤습니다.성공적인 데뷔인데요.기업가치는 약 4조원으로 불어나게 됐습니다.
*이 기사는 28일 발행한 딥다이브 뉴스레터의 온라인 기사 버전입니다‘읽다 보면 빠져드는 경제뉴스’딥다이브를 뉴스레터로 구독하세요.
https://www.donga.com/news/Newsletter
로또 앱테크
:com▲ ‘비명학살’에 “총선져도 이재명黨 만들겠다는것” 성토▲ “고령화로 의사 1만명 부족… 의대 年750~1000명 증원 바람직”▲ “병원복귀 거부 주동자-배후세력 구속수사”▲ 野, 호남 현역 경선 탈락… ‘김영호 vs 박진’ ‘송기호 vs 배현진’ 맞대결▲ 與 ‘무늬만 현역 컷오프’… 4년전 19명, 이번엔 3~4명 그칠듯
로또 앱테크,경제정책 방향은 최근 시진핑 국가주석이 강조하는 첨단 산업 발전 중심의 '신품질 생산력'(新質生産力) 구호와 소비 장려 같은 내수 진작 조치 등에 방점이 찍힐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