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코다 블록 체인
애플이 수백명의 인력을 투입해 가정용 탁상 로봇을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은 아이패드와 유사한 디스플레이에 로봇팔을 결합한 형태의 가정용 탁상 기기를 개발하고 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보도했다.
애플의 인공지능(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와 음성 비서 '시리'가 탑재될 이 기기는 가전제품 원격조종이 가능한 스마트홈 지휘소,코다 블록 체인화상회의 기기,코다 블록 체인원격 주택보안 기기 등으로 쓰일 예정이다.
애플은 이르면 2026∼2027년 1천 달러(약 136만원) 수준의 가격으로 이 제품을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애플 임원진은 2022년 이미 이 사업을 승인했지만,코다 블록 체인회사 내부에서 견해차가 계속 있었는데,코다 블록 체인최근 몇 달 사이 공식적으로 자원 투입이 늘어나기 시작했다.
다만 이 기기의 기능이 초기 구상보다 줄어드는 등 변화가 많고,코다 블록 체인상품성 등을 둘러싸고 사내에서 비관론도 여전한 것으로 전해졌다.
코다 블록 체인
:'더 뉴 아메리칸 홈' 전시 관람객(헨더슨[네바다]=연합뉴스) 이지헌 특파원 = 지난달 28일(현지시간) 국제건축박람회(IBS) 전시 일환으로 마련된 '더 뉴 아메리칸 홈'(TNAH)을 방문 중인 관람객들.
코다 블록 체인,블링컨 장관은 “전쟁 지역에 위중한 안보적 고려 사항이 있다는 점은 분명하고 이 점이 고려돼야 한다”면서도 “언론인들의 (취재 현장) 접근에 대한 기본 원칙을 우리는 강력히 지지한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