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한국 야구 최고령 등판기록

【프로야구 최다루타】로투스 바카라 중계 스타존|한국 야구 최고령 등판기록

NO.1: 프로야구 최다루타

일본이 오늘(1일) 새로운 주력 대형 로켓인 H3 3호기 발사에 성공했습니다.

교도통신과 현지 공영방송 NHK에 따르면 일본 우주항공연구개발기구(JAXA)는 오늘 낮 12시 6분쯤 규슈 남부 가고시마현 다네가시마(種子島) 우주센터에서 H3 3호기를 발사했습니다.

로켓에 탑재된 지구관측위성 '다이치 4호'는 발사 17분 뒤인 낮 12시 23분쯤 예정된 궤도에 투입됐습니다.

H3가 인공위성을 궤도에 성공적으로 올려놓은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다이치 4호는 무게가 약 3t이고,높이는 약 6.4m입니다.야간이나 악천후에도 관측할 수 있는 레이더가 장착돼 화산 활동이나 재해 피해 상황 등을 파악하는 데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JAXA와 미쓰비시중공업이 위성 발사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개발한 H3는 현재 주력 기종인 H2A의 후속 모델입니다.

H3는 H2A보다 엔진 1기당 추진력이 약 40% 강하고,발사 비용은 절반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JAXA가 지난해 3월 발사한 H3 1호기는 2단 엔진 점화 장치 이상으로 임무 달성에 실패했고,올해 2월 쏘아 올린 2호기는 성공했습니다.

교도통신은 H3에 대해 "일본의 우주 수송을 책임지고 세계에서 수요가 확대하는 위성 발사 사업에 본격적으로 참여하는 것을 시야에 두고 제작한 기종"이라고 설명하고 "발사 성공으로 본격적으로 운용하는 데 탄력이 붙게 됐다"고 전했습니다.

[사진 출처 : 교도·로이터=연합뉴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프로야구 최다루타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채널 추가
▷ 네이버,프로야구 최다루타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프로야구 최다루타

:현대사회 필수품인 스마트폰과 PC는 우리들의 평소 자세를 많이 바꿔 놓았다.

프로야구 최다루타,글로벌 파트너십 강화 [사진] 바이오USA 셀트리온 부스 셀트리온이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리는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 2024′(바이오USA)에서 해외 네트워크 확대에 집중한다고 3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