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언오버 tv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대구시교육청은 올해 2학기 늘봄학교 전면 시행에 대비해 늘봄실무업무를 담당할 늘봄실무인력 215명을 늘봄학교에 배치한다고 1일 밝혔다.
이를 위해 대구교육청은 늘봄실무인력 공개 채용 공고를 하고 지난 5월부터 이달까지 원서 접수,언오버 tv서류전형,언오버 tv면접전형 등을 거쳐 최종합격자 총 215명을 발표했다.
이번 배치되는 늘봄실무인력은 지역 공립 초등학교 및 특수학교(초등과정)에서 늘봄참여 학부모 수요조사,언오버 tv늘봄 공간 조성,언오버 tv맞춤형 프로그램 편성 등 늘봄학교 행정업무와 돌봄 및 방과후학교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대구교육청은 늘봄실무인력의 업무역량 개발과 학교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2일까지 대구교육연수원에서 직무연수를 진행한다.
이번 연수에서는 2학기 늘봄학교의 본격적인 운영을 위해 이달부터 준비해야 할 업무부터 실무적인 사항까지 늘봄학교 운영 전반에 대해 상세히 안내하며 연수 후에도 늘봄실무인력이 학교에 원활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늘봄지원센터에서 맞춤형 컨설팅도 지원할 예정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2학기에 전면 시행되는 늘봄학교가 안정적으로 운영돼 우리 학생들이 질 높은 돌봄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