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렛뀨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중국 기업들이 유럽연합,꼬렛뀨EU 돼지고기 수입품에 대해 반덤핑 조사를 신청했다고 중국 관영 글로벌타임스가 오늘(14일) 엑스(X·옛 트위터) 계정을 통해 밝혔습니다.
글로벌타임스는 업계 관계자로부터 이 같은 사실을 알았다고 전했지만,꼬렛뀨어떤 돼지고기 제품이 조사 대상이 됐는지는 구체적으로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이 소식은 EU가 지난 12일 중국산 전기차에 평균 21%의 추가 관세 폭탄을 예고한 가운데 나왔습니다.
중국 정부는 EU의 조치에 대해 보복성으로 EU산 유제품·돼지고기 대상 무역 보호 조사 가능성을 직접 언급했습니다.
허야둥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어제(13일) 정례 브리핑에서 '중국 산업계가 EU산 유제품에 대해 반보조금 조사를,돼지고기 제품에 대해서는 반덤핑 조사를 청원하고 있다는 보도가 사실이냐'라는 질문에 "중국 국내 산업은 조사 신청을 제기해 정상적 시장 경쟁 질서와 자신의 합법적 권리를 지킬 권리가 있다"고 답했습니다.
EU는 중국산 전기차에 대해 이미 10%의 관세를 부과하고 있으며 새로 발표된 상계관세율은 기존 관세에 추가로 적용됩니다.
내달부터 임시 조처로 상계관세가 부과될 예정이며,올해 하반기 EU 27개 회원국이 승인하면 향후 5년간 시행이 확정됩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