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출전 팀 수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7일 관계부처에 따르면,월드컵 출전 팀 수공정거래위원회는 올해 하반기 중 배달앱 분야 자율규제 기구 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윤석열 정부는 온라인 플랫폼의 갑을 문제에 대해 자율규제를 운영하는 방향으로 추진하고 있다.2022년 8월 '플랫폼 민간 지율기구'를 출범하고,월드컵 출전 팀 수지난해 3월과 5월에 각각 배달앱 분야와 오픈마켓 분야에서 △입점계약 관행 개선 △분쟁처리 절차 개선 △상생 및 부담완화 방안 마련 등의 자율규제 방안을 발표했다.
올해 4월에는 자율규제 방안 이행 점검 결과와 향후 1년간 시행할 상생안을 발표했는데,월드컵 출전 팀 수플랫폼들이 일부 상생안을 변경하거나 축소해 논란이 됐다.대표적으로 배달의민족은 기존 입점 소상공인들에게는 1년간 포장주문 서비스 중개 수수료 무료 정책을 유지하면서,월드컵 출전 팀 수신규 입점 소상공인들에게는 중개 수수료를 부과하기로 했다.
정부는 지난 3일 발표한 소상공인·자영업자 종합대책에서 플랫폼 사업자와 입점업체 간 상생 및 부담 완화 방안 도출을 가속하겠다고 밝혔다.하반기에 배달 뿐만 아니라 숙박앱,모바일상품권 등 대표 소상공인 업종에서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한 논의를 촉진하고 분야별 상생방안을 마련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자율규제 회의에서는 기존에 축소됐던 포장 수수료 상생안이 복원되거나 배달비와 관련한 추가적인 상생안이 나올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정부는 또한 배달 분야뿐만 아니라 숙박이나 모바일 상품권 등 대표 업종들에서도 자율 기구를 신속 출범시켜 상생안 관련 논의를 진행할 방침이다.또 기존에 1년 단위로 개최했던 자율규제 회의를 수시화해,이슈가 발생할 때마다 소집하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