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눈물의 여왕 원작 결말

【위기탈출 넘버원 월드컵】- 밀리토

NO.1: 위기탈출 넘버원 월드컵

높이 5m 구조물에 힘이 넘치는 박정희 전 대통령 친필 서체로
연말까지 광장 내 동상도 설치

박정희 광장 표지판 제막 후 홍준표 대구시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함께 포즈를 취했다.대구시 제공
박정희 광장 표지판 제막 후 홍준표 대구시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함께 포즈를 취했다.대구시 제공
홍준표 대구시장이 14일 박정희 광장에서 '박정희 광장 표지판 제막식'에서 인사말씀을 하고 있다.대구시 제공
홍준표 대구시장이 14일 박정희 광장에서 '박정희 광장 표지판 제막식'에서 인사말씀을 하고 있다.대구시 제공

【파이낸셜뉴스 대구=김장욱 기자】 대구를 대표하는 관문인 '동대구역 광장'이 '박정희 광장'으로 변경됐다.

또 연말까지 산업화의 상징이 박정희 전 대통령 동상도 설치된다.

대구시는 동대구역 앞 광장을 '박정희 광장'으로 명칭을 정하고 14일 표지판 제막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1960년대 근대화의 시발점이 된 박정희 전(前) 대통령의 산업화 정신을 기리기 위해 동대구역 앞 광장을 '박정희 광장'으로 명명하고 그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마련됐다.

표지판은 폭 0.8m,높이 5m의 구조물에,절도 있고 힘이 넘치는 박 전 대통령의 친필 서체를 적용,위기탈출 넘버원 월드컵기념사업 추진에 더 큰 의미를 부여했다.

또 '박정희 광장' 일대 환경 정비도 지속적으로 실시해 이곳을 찾는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여가활동과 더불어 대구의 산업화 정신도 알릴 수 있는 장소로 탈바꿈시킬 계획이다.

홍준표 시장은 "박 전 대통령의 산업화 정신을 지금의 대구와 대한민국을 있게 한 원동력이라 할 수 있다"면서 "산업화 정신을 바탕으로 대구가 다시 한번 도약할 수 있도록 시민들께서 그 의미를 함께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시는 구한말 국채보상운동의 구국정신과 1960년 2·28 민주운동의 자유정신,위기탈출 넘버원 월드컵1960년대 박 전 대통령의 산업화 정신을 '대구 근대 3대 정신'으로 꼽고 있다.

이중 하나인 박 전 대통령의 산업화 정신은 1960년대 섬유 등 경공업을 시작으로,위기탈출 넘버원 월드컵1970년대 중화학공업을 이끌면서 당시 한강의 기적이라는 급격한 경제성장의 바탕이 된 중요한 무형유산이다.

하지만 지역에 국채보상운동이나 2·28 자유정신을 기념하는 시설이나 공원은 있지만,위기탈출 넘버원 월드컵박 전 대통령의 산업화 정신을 기리는 사업은 없었다.

이에 시는 박 전 대통령의 산업화 정신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 5월 '대구시 박정희 대통령 기념사업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위기탈출 넘버원 월드컵'대구시 박정희 대통령 기념사업 추진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기념사업 추진을 위한 기틀을 마련했다.

위기탈출 넘버원 월드컵

:이메일 : 카카오톡 : @노컷뉴스 사이트 : b71afn

위기탈출 넘버원 월드컵,지난해 평화상은 이란의 여성 인권운동가 나르게스 모하마디가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