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로또 1077 회 당첨 번호 확인
고소인 "수차례 폭력과 욕설 등 2차 가해"
"언론제보 금지,처벌불원서 등 손측 합의 요구 거부"
손웅정 감독 "고소인이 수억원 요구"
양 측의 엇갈린 주장은 법원에서
[파이낸셜뉴스] 손웅정 감독이 아동학대 혐의로 고소 당했다.손웅정 감독은 A씨의 아들 B군에게 폭력을 행사한 혐의를 받고 있다.
A씨에 따르면 그는 지난 3월 7∼12일 일본 오키나와 전지훈련을 마치고 돌아온 아들 B군의 허벅지에서 멍 자국을 발견하고는 B군에게 그간 맞은 횟수를 적어보라고 했다.B군은 'C 코치 엉덩이 1번,로또 1077 회 당첨 번호 확인속상하고 기분이 나쁨',로또 1077 회 당첨 번호 확인'D 코치 꿀밤 4번,로또 1077 회 당첨 번호 확인발 엉덩이 6번,귀 당기기 2번,로또 1077 회 당첨 번호 확인구레나룻 2번'이라고 적었다.
A씨는 "어두워지는 아들의 표정과 어딘지 모르게 위축된 모습에 그저 '훈련이 힘든가 보다' 짐작할 뿐이었지,숙소와 경기장에서 이 같은 일을 당했을 줄은 꿈에도 몰랐다"고 말했다.그러면서 “엄격한 것과 폭언·욕설로 겁을 주면서 운동을 시키는 것은 다르다”고 강조했다.
A씨는 고소 이후 아카데미 측에서 세 차례에 걸쳐 합의를 요구해왔다고 밝혔다.아카데미 측은 합의 조건으로 처벌불원서 작성,언론제보 금지,축구협회에 징계 요청 금지 등 세 가지를 제시했으나 A씨는 합의를 거부했다.
한편,이와 관련해 손웅정 감독은 "마음의 상처를 받은 아이와 그 가족분들께 깊은 사과의 뜻을 전한다"라면서도 "고소인의 주장 사실은 진실과는 다른 부분이 많다"고 주장했다.
손 감독은 "사건 발생 이후 아카데미 측은 고소인 측에 사과의 말씀을 드리고 사태의 원만한 해결을 도모하고자 노력했지만,로또 1077 회 당첨 번호 확인고소인 측이 수억원의 합의금을 요구했고,그 금액은 아카데미가 도저히 수용할 수 없어 안타깝게도 합의에 이르지 못했으며,현재 별도의 합의 없이 정확한 사실관계에 입각한 공정한 법적 판단을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고소인 A씨는 손웅정 감독이 “처벌불원서 및 언론제보 금지,축구협회 징계 요청 금지 등의 조건을 제시하며 합의를 시도했다”라고 밝히고 있다.반면 손 감독은 “수억원의 합의금을 요구했다”라고 밝히고 있다.무엇보다 사과 한마디 없이 변호사를 통해서 해당 조건을 제시하며 고소인을 합의금을 노린 사기꾼으로 몰아가는 것은 명백한 2차가해라는 주장이다.
해당 사건은 이제 법원의 판결을 받을 수 밖에 없게 되었다.최근 손흥민의 교육법 관련 책을 출간하는 등 큰 관심을 끌고 있었던 손 감독이 이번 법정 공방은 사회적으로도 큰 이슈가 될 전망이다.
#아동학대 #손웅정 감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