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 마운틴 백스트레이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지난해 12월 산업부에서 공모한 바이오 특화단지에 최종 선종된 지역은 경북 안동‧포항,인천‧경기시흥,대전,전남 화순,강원 춘천‧홍천 등 5개 지역이다.이번에 선정된 경북 바이오·백신 산업 특화단지는 안동의 백신 생산 인프라와 포항의 연구개발 역량을 연계한 것이 특징이다.
안동지구는 경북바이오 1차,2차 일반산업단지와 안동바이오생명국가산업단지 등 총 3개 단지,포커 마운틴 백스트레이트275만㎡이며,SK바이오사이언스를 비롯해 동물세포실증지원센터,국가첨단백신기술센터,백신상용화기술지원센터 등 강력한 백신 생산기반이 강점이다.
포항지구는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와 지곡연구개발 밸리 등 총 2개 단지,포커 마운틴 백스트레이트272만 제곱미터㎡이며,이미 강소연구개발특구로 지정돼 있어 포스텍,포항가속기연구소,세포막단백질연구소 등을 활용한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과 벤처 창업 지원에 장점을 갖고 있다.
경북도는 두 지역의 장점을 연계해 동물세포 배양 기반 백신 생산 인프라를 중심으로 첨단 바이오의약품 기술 개발 및 산업 확장을 통해 다른 지역과 차별화된 특화 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철우 도지사는 “지난해 반도체,이차전지 특화단지에 이어 바이오 특화단지까지 품에 안게 되어 명실공히 우리 경북이 첨단전략산업의 중심이 될 것임을 확신한다.향후 바이오 특화단지를 내실 있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정부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홍성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