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게임고스톱설치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임기 반환점을 맞아 기자간담회를 연 오세훈 서울시장.
지난 2년간의 정책 성과를 설명하며 '일상의 혁명'을 약속했습니다.
[오세훈/서울시장 : 하드웨어가 아니라 소프트웨어의 혁신이 한사람 한사람의 삶을 바꾸고 성장시켜 나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이제 일상에서의 변화가 또다시 시작됩니다.]
그러면서 새벽 근로자의 출근 편의를 돕기 위해 최첨단 기술을 도입한 '새벽동행 자율주행버스'를 시정철학이 녹아있는 융합형 혁신의 대표사례로 꼽았습니다.
이명박 전 시장의 '청계천 복원'처럼 대표 정책이 두드러지지 않는단 평가에는 이용자 100만 명을 돌파한 '기후동행카드'와 '손목닥터9988' 사업 등을 소개하며 "생활 속 소소해 보이는 변화가 더 가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광화문광장에 100미터 높이의 태극기 게양대를 설치하겠다는 발표 이후 국가주의 발상이란 지적이 쏟아진 데 대해선,"더 귀를 열겠다"며 수정할 여지가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국민의힘 당대표 선거를 앞두고 일부 후보들이 연달아 오 시장을 만나기도 했는데,한게임고스톱설치당 중진으로서 입장을 묻자 이렇게 말했습니다.
[오세훈/서울시장 : 제발 이번에는 비전과 품격의 대표가 탄생했으면 좋겠다.약자와의 동행을 우리 당의 가장 중요한 가치로 삼는 분을 지지할 겁니다.]
대권 도전에 대한 질문에는 "서울시장으로 뽑아준 유권자에 대한 도리가 아니"라며 말을 아끼면서도 "자리가 아니라 무엇을 하느냐가 더 중요하다"고 말해 가능성을 열어뒀습니다.
(취재 : 이현정,한게임고스톱설치영상취재 : 김원배,영상편집 : 이소영,한게임고스톱설치제작 : 디지털뉴스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