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유나이티드 컵
NO.2: 유나이티드 컵 테니스
NO.3: 2024 유나이티드 컵
충남북부상공회의소‘2024 ESG 컨설팅 사업’착수
2600여곳 사용 중인 디지털 ESG 플랫폼도 활용
[헤럴드경제=이영기 기자] SK C&C는 충남북부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2024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진단·개선 및 실천과제 컨설팅 사업’에 착수했다고 11일 밝혔다.
충남북부상공회의소는 천안시,유나이티드 컵아산시,예산군,홍성군 등 충청남도 북부 지역의 상공업 육성과 권익 보호를 목적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와 사회 발전을 촉진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SK C&C는 충남북부상공회의소에서 선정한 관내 반도체,2차전지,자동차,전자제품,건설,소비재 분야 제조 회원사 20곳을 대상으로 맞춤형 디지털 ESG 컨설팅을 진행한다.
ESG 경영 수준을 정밀히 진단하고 개선 과제를 도출하는‘ESG 진단·개선 컨설팅’을 시작으로,지속 가능한 ESG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핵심성과지표(KPI)를 선정하고 ESG 실행 로드맵을 제시하는 ESG 전략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번 사업에서는 특히 기후변화 공시 대응과 자발적 탄소 시장 참여를 위해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 컨설팅도 별도로 실시된다.
SK C&C는 스콥(Scope) 1,2에 해당하는 온실가스 측정 범위 설정부터 ▷온실가스 관련 데이터 수집 ▷배출량 계산 및 분석 ▷최종 검증 및 보고까지 온실가스 인벤토리 측정 및 관리 체계를 제공한다.
또 희망 기업에게는 SK C&C가 보유한 탄소 인증 및 거래 플랫폼‘센테로(Centero)’를 통한 자발적 탄소배출권 거래 가이드도 제시한다.
SK C&C는 보다 효율적인 ESG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국내 2600여곳 이상 기업 및 단체에서 사용 중인 종합 ESG 경영관리 플랫폼‘클릭 ESG’를 활용한다.
기업은 클릭 ESG를 통해 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항목 데이터를 입력하고 이를 바탕으로 ▷산업별 ESG 핵심 지표 평가 ▷동종 업계 비교 ▷세부 개선 영역 제시 등을 포함한 ESG 진단 결과 자료를 받아볼 수 있다.
충남북부상공회의소 문상인 회장은 “사업을 통해 기업들의 효과적인 공급망 ESG 대응 및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방수인 SK C&C Digital ESG그룹장은 “SK C&C는 종합 디지털 ESG 솔루션‘코드그린’을 활용해 ESG 컨설팅,종합 진단,유나이티드 컵탄소감축 인증거래,제품 단위 탄소배출 관리 등 엔드 투 엔드 디지털 ESG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충남북부상공회의소 회원사들이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는 ESG 경영 체계를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유나이티드 컵 테니스
:하지만 다른 남자를 만나면서 이렇게까지 하진 않았다"며 혀를 내둘렀다.
유나이티드 컵,비트코인 반감기는 4년마다 돌아오며, 반감기에는 비트코인이 급등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