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연금복권 720 208회

강원정선날씨|【한국소비자원 로또 환불】

NO.1: 강원정선날씨

"월 3만원에 아파트 거주 가능…신생아특례대출 추가 이자 지원도"

인천시 천원주택 비용 [인천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인천시 천원주택 비용
[인천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인천=연합뉴스) 김상연 기자 = 인천시가 신혼부부에게 하루 임대료가 1천원인 '천원주택'을 공급한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9일 저출생 극복과 신혼부부 주거 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 플러스 집드림' 정책을 발표했다.

인천시는 내년부터 인천시의 매입 임대주택이나 전세 임대주택을 활용해 신혼부부에게 1천호 규모의 '천원주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천원주택은 예비 신혼부부 또는 결혼한 지 7년 이내 신혼부부에게 최초 2년,최대 6년까지 지원된다.주택 면적은 무자녀 65㎡ 이하,1자녀 75㎡ 이하,2자녀 이상 85㎡ 이하다.

하루 임대료는 1천원,강원정선날씨월 3만원 수준으로 민간주택 평균 월 임대료 76만원의 4% 수준에 불과하다.

인천시 주택담보대출 이자 지원 [인천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인천시 주택담보대출 이자 지원
[인천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이와 함께 자녀를 출산한 가구의 내 집 마련을 돕기 위한 대출 이자 지원 사업도 추진된다.

시는 현재 정부가 지원하는 신생아특례디딤돌대출(금리 1.6∼3.3%)과 연계해 0.8∼1.0% 상당의 이자를 별도로 지원해 전체 금리를 1% 수준으로 낮추기로 했다.

지원 대상은 2025년 이후 출산 가구로,최대 대출금 3억원 이내에서 1자녀 출산의 경우 0.8%,강원정선날씨2자녀 이상은 1%의 이자를 지원할 방침이다.연간 최대 3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최대 5년간 지원된다.

소득 기준은 신생아특례디딤돌대출과 동일하며 부부합산 연 소득 기준은 내년부터 2억5천만원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시는 저출생·주거 정책을 안정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중앙정부의 인구전략기획부 신설에 맞춰 시 전담 조직을 만들어 저출생 대응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앞서 시는 기존 출산·양육 관련 지원금 7천200만원에 더해 추가로 약 2천800만원을 지원해 출생부터 18세까지 총 1억원을 지원하는 1억 플러스 아이드림 정책을 마련해 추진 중이다.

유 시장은 "인천의 선제적 신혼부부 주거정책이 국가 출생 장려 시책으로 이어져 국가 차원의 저출생 종합대책이 마련되도록 힘쓰겠다"며 "선도적으로 저출생 극복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강원정선날씨

:음성이 헬륨가스를 통과하면 소리의 전달속도가 평상시보다 더 빨라지고 공명 진동수도 높게 형성돼 월트디즈니 캐릭터 '도날드 덕'처럼 높은 목소리가 나오는 것이다.

강원정선날씨,지난해 AI 반도체용 메모리로 불리는 고대역폭메모리(HBM)가 AI 시대의 총아로 주목을 받았다면, 올해는 AI가 매일 매일 쏟아내는 데이터를 감당하기 위한 '초고용량 저장장치' 시장이 눈길을 끌 조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