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2017년 야구 순위

담시장 시간 - ID=2024-12-15%2Fbfiyun.html

NO.1: 담시장 시간

NO.2: 나트랑 담시장 시간

횡령 순손실액 재무제표 반영과정서 이익 감소…은행 "성과급 반환 불가피"

경남은행 횡령 사건 (CG) [연합뉴스TV 제공]
경남은행 횡령 사건 (CG)
[연합뉴스TV 제공]

(창원=연합뉴스) 김선경 기자 = BNK경남은행 간부의 '3천억원대 횡령 사건'과 관련해 은행 측이 전 직원들의 3년치 성과급을 환수하기로 최근 결정하면서 노조가 반발하고 있다.

경남은행은 지난 1일 이사회를 열고 2021년∼2023년 직원들에게 지급된 성과급 중 일부 항목(이익배분제,담시장 시간조직성과급,담시장 시간IB조직성과급)에 대해 환수하기로 의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은행 내부에서 불거진 역대급 횡령 사건의 여파다.이 사건 횡령 규모는 당초 560억원 상당으로 알려졌다가 추가 수사가 진행되면서 3천억원대로 늘어났다.

경남은행 이사회는 횡령 사건 이후 횡령으로 인한 손실 규모를 재무제표에 반영하기 위해 지난 3월 2021년∼2023년 재무제표를 수정 의결했다.

당시 기준으로 순손실액 435억원이 재무제표에 반영되면서 재무제표상 이익은 기존에 비해 대폭 줄어들었고,담시장 시간이에 이사회는 당기순이익에 비례해 앞서 지급된 성과급을 반환하는 것이 불가피하다고 판단했다.

이사회는 재무제표 수정으로 당기순이익 등 수치가 변했을 경우 민법상 '부당이득 반환의무'를 이행해야 한다고 본다.회사가 초과 지급된 성과급을 반환받지 않으면 업무상배임에 해당할 수 있다는 법률 검토도 받았다.

경남은행이 BNK금융지주 소속인만큼 실적이 연동된 금융지주 소속 직원 100여명에 대해서는 올해 환수 절차가 이미 마무리된 것으로 확인됐다.

앞으로 성과급 환수가 예정된 대상은 경남은행 소속 전 임직원 2천200여명이다.

환수 예정액은 1인당 100만∼200만원 안팎 상당인 것으로 알려졌다.

환수 대상 항목의 성과급은 개인별로 차이가 있지만,담시장 시간2021년∼2023년 평균 성과급은 480만원가량인 것으로 전해졌다.

경남은행은 금융감독원에서 진행 중인 재무제표 감리가 끝나는 대로 환수에 착수할 방침이다.

은행 측은 그 시기를 이르면 올해 말 또는 내년 초로 예상한다.

노조 측은 성과급 환수 방침이 알려지자 즉각 반발했다.

노조는 "노조와의 합의 없이 공제(환수)는 불가피하다"며 "관련 직원들의 권한을 노조가 위임받아 법률 대응에 나설 계획"이라는 입장을 조합원들에게 밝혔다.

일각에서는 개인의 횡령 사건을 직원들이 연대 책임지는 꼴이라는 불만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노조가 실제 법적 대응에 나설 경우 성과급 환수 여부와 그 시기도 달라질 수 있다.

은행 관계자는 "이익이 났다고 해서 성과급을 받았는데 알고 보니 이익이 줄어든 상황이니 환수가 불가피한 상황"이라며 직원들을 대상으로 이해를 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나트랑 담시장 시간

:신사동호랭이의 제작 팀으로 최근 새 앨범 ‘웨이’로 컴백한 걸그룹 트라이비는 큰 충격과 슬픔에 빠진 상태지만 예정했던 신곡 ‘다이아몬드’ 방송 활동은 진행할 예정이다.

담시장 시간,의사협회가 '자발적 사직'을 강조하는 만큼 이전 파업 당시 적용했던 단체행동 강요 행위에 대한 '부당한 제한' 혐의도 현재로서는 적용하기 어려울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