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남자 월드컵
NO.2: 남자 월드컵 순위
NO.3: 남자 월드컵 일정
NO.4: 남자 월드컵 수익
NO.5: 남자 월드컵 최연소 출전
NO.6: 남자 월드컵 축구
NO.7: 남자 월드컵 예선
NO.8: 남자 월드컵 경기
NO.9: 남자 월드컵 2023
NO.10: 잘생긴 남자 월드컵
한국인이 가장 많이 먹는 콩인 대두(soybean)가 어린이들의 인지능력과 주의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대두에 풍부한 단백질인 이소플라본이 인지 능력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여겨진다.이 영양소는 대두뿐만 아니라 땅콩,병아리콩 등 다른 콩류에도 함유 돼 있다.
미국 일리노이대학교 어바나-샴페인 캠퍼스 연구진은 이소플라본 섭취가 어린이들의 뇌 기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 지 조사한 결과를 2일(현지 시각) 시카고에서 열린 미국영양학회 연례회의(NUTRITION 2024)에서 발표했다.
연구진은 뇌에서 일어나는 전기적 활동을 뇌전도(EGG) 측정장비로 평가하는 방법으로 이소플라본과 어린이의 주의력 간 관계를 조사했다.
연구진은 7~13세 어린이 128명의 7일간의 식단 기록을 토대로 각 어린이의 다량 영양소,미량 영양소,비타민 및 이소플라본 섭취량을 계산했다.이후 종이와 연필을 사용해 일반적인 지적 능력을 평가했다.이어 컴퓨터 과제를 하는 아이들의 뇌파 측정을 통해 정보처리 속도와 주의력을 평가했다.
주의력 실험에서는 이소플라본이 함유된 콩 식품을 많이 섭취한 어린이들이 주의력 과제에서 더 빠른 반응을 보였고,남자 월드컵정보처리 속도도 더 빠른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일반 지적 능력과 이소플라본 섭취 간에는 명확한 연관성이 관찰되지 않았다.
신경과학 박사과정인 아즐라 브리스티나 연구원은 “우리의 연구는 어린이 인지 발달에 있어 콩 음식에서 발견되는 영양소의 중요성을 뒷받침한다”고 말했다.그녀는 연구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하루에 0~35밀리그램의 이소플라본을 섭취했으며,평균은 1.33밀리그램으로 “비교적 낮은 수준”이라고 말했다.
이전 연구에서는 이소플라본 섭취가 심장병,남자 월드컵뇌졸중,일부 암 유형의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다는 게 확인 된 바 있다.
이소플라본은 대두 등 콩과 식물에 많이 들어 있는 성분으로 여성 호르몬 에스트로겐과 기능이 유사해‘식물성 에스트로겐’으로 불린다.항산화,남자 월드컵항암,항균 및 항염증 특성을 보인다.
브리스타나 연구원은 두유 두부 등 콩으로 된 음식을 아이들에게 더 많이 먹일 것을 권장했다.이어 두유 8온스(약 237㎖)에는 약 28밀리그램,남자 월드컵찐 풋콩(에다마메)에는 18밀리그램의 이소플라본이 들어 있고,두부 1인분에는 약 35밀리그램이 포함 돼 있다고 설명했다.
브리스타나 연구원은 “이와 같은 상관관계 연구는 첫 단계에 불과하다”며 “콩 식품 섭취가 어린이의 인지 능력에 미치는 영향과 더 빠른 반응 시간을 유도하는 데 필요한 정확한 이소플라본 섭취량을 더 잘 이해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남자 월드컵 순위
:ⓒ 윤성효 ▲ 민주노총 경남본부, 5일 경남도청 앞 '모두를 위한 최저임금 실천단' 발족과 최저임금 투쟁 선포.
남자 월드컵,근데 전 안 쪼개진다에 한 표 걸었었는데 쪼개졌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