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la 클리퍼스 대 피닉스 선즈 경기 선수 통계
NO.2: la 클리퍼스 대 피닉스 선즈 통계
NO.3: la 클리퍼스 대 피닉스 선즈 순위
NO.4: la 클리퍼스 대 피닉스 선즈
NO.5: la 클리퍼스 대 피닉스
NO.6: la 클리퍼스 대 피닉스 선즈 경기
NO.7: la 클리퍼스 대 피닉스 선즈 방송 채널
11일 정부서울청사서 업무협약 체결
고령자 위한 연구개발 강화 등 추진
KAIST와 저고위는 1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저출생·고령화 공동대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업무협약은 저출생‧고령화라는 국가 인구 위기 상황을 엄중하게 인식하는 두 기관의 공감대를 바탕으로 추진됐다.
양 기관은 초고령사회에 대비한 첨단 기술 개발,관련 산업 육성,저출생 위기 대응을 위한 다자녀 가정 대상 대입 전형 확산 노력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현재 KAIST는 인류 수명 증가에 대비한 바이오,la 클리퍼스 대 피닉스인공지능(AI),la 클리퍼스 대 피닉스로봇 등을 활용한 치매·대사·면역 등 생체 기능 향상 등 기술개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저고위는 KAIST에서 진행 중인 관련 연구개발 사업들이 고령자들 실생활에 적용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관련 산업을 육성하는 방안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또 KAIST는 현재 시행 중인 다자녀 가정 대상 대학입학 '고른기회전형'을 사회적으로 확산시킨다.
주형환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은 “고령자들을 위한 기술들은 처음부터 실생활에 적합한 것들을 선정하고,la 클리퍼스 대 피닉스이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조기에 상용화 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본 협약을 통해 인구문제와 관련된 기술과 산업에 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수 있도록 정부차원의 노력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광형 KAIST 총장은 “저출생·고령화가 전 사회에 미칠 파급효과를 고려할 때,각계각층의 협력이 필수적”이라며 “KAIST도 과학기술 역량을 총동원해 고령인구의 행복한 삶을 보장하는 연구를 배가시켜 갈 것이며,연구에 머무르지 않고 실용화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해 산업화를 주도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