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파워볼 대행
2년 연속 질병관리청 과제 수주 수행기관 선정
[파이낸셜뉴스] 한컴케어링크가 질병관리청 국립보건연구원이 주관하는 과제를 2년 연속 수주했다.
10일 한컴케어링크에 따르면,파워볼 대행이번에 수주한 과제는 '차세대 한국인 맞춤형 유전체칩 기반 심혈관 관련 인구집단 유전체 정보 생산'과 '한국인 고혈압 관련 질병유전자 발현 조절 연구 기반 구축'을 주제로 한 학술 및 정책 연구 용역과제다.
이 과제는 질병관리청이 한국인의 만성 질환에 관한 유전체 정보 인프라를 구축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한컴케어링크는 지난해에 이어 질병관리청 국립보건연구원이 개발한 정밀 의료 연구 플랫폼인 '차세대 한국인칩 v2.0'을 활용한다.'한국인칩'이란 한국인 맞춤형 유전체 분석칩으로,파워볼 대행암이나 당뇨,파워볼 대행고혈압,파워볼 대행치매 등 한국인의 주요 질환을 나타내는 약 83만개 이상의 단일유전변이(SNP)를 담고 있다.여기엔 정밀 의료 활용성이 높은 임상 진단,파워볼 대행약물 반응 등의 콘텐츠도 포함돼 있다.
한컴케어링크는 두 개 과제를 수행하며 한국인 심혈관 질환 등의 유전체 정보를 3만5000여 건 생산·분석하고,약물유전체칩으로 질병 치료 약물 작용에 관여하는 유전체 정보를 추가 생산한다.
이를 토대로 염기서열 수준의 한국인 대규모 인구집단 연구 기반을 조성해 한국인에게 나타나는 복합 질환에 영향을 미치는 유전변이 연구 발전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천창기 한컴케어링크 대표는 "작년 최우수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두 건의 과제에 참여하면서 다시 한번 회사의 자체 기술력과 뛰어난 인력을 인정받았다"며 "올해도 과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질환 원인 발굴은 물론 약물 반응과 관련된 한국인칩 v2.0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 전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또한,파워볼 대행"앞으로 국가 통합 바이오 빅데이터 사업 등 정부가 추진하는 다양한 국책 사업에도 적극 참여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한컴케어링크는 유전체 및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서비스 '한컴지엑스'와 건강검진 운영 플랫폼(앱·웹) '케어해' 등 인공지능(AI)을 활용해 개인건강기록(PHR)과 바이오 빅데이터를 분석한 헬스케어 설루션과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한다.AI·빅데이터 등 정보통신기술(ICT)과 헬스케어 데이터를 접목해 차별화한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고도화하며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파워볼 대행
:연준은 올해 세 차례 금리를 내린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파워볼 대행,고요한 열대 섬인 누사 렘봉안은 어느 해변을 선택하더라도 백사장과 수정처럼 맑은 물 등 작은 섬 특유의 한가로운 정취를 느끼기에 훌륭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