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스 아술 대 인터 마이애미 라인업 - 압둘라 라디프 - ID=2024-12-15%2Fbpyjgk.html
크루스 아술 대 인터 마이애미 라인업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과기정통부,크루스 아술 대 인터 마이애미 라인업세계적 대학 협력,데이터 전문가 육성 추진
포스텍(포항공대)과 과학기술원(KAIST),서울대학교가 정부가 추진하는 글로벌 데이터 융합 리더 양성 사업 대상 학교에 선정됐다.
16일 포스텍에 따르면 이날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글로벌 데이터 융합 리더 양성' 사업 추진 대학 3곳을 선정해 발표했다.
글로벌 데이터 융합 리더 양성 사업은 기술 중심의 인력 양성을 뛰어넘어 데이터 기반의 비즈니스 모델과 마케팅 전략,조직 전반의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최고 데이터 책임자 수준의 전문가 양성이 목표다.
사업은 '해외교육형'과 '해외연계형'으로 나뉜다.포스텍의 경우 KAIST와 함께 졸업학점의 40% 이상을 해외 현지 교육으로 채우는 '해외교육형'에 선정됐다.
포스텍은 산업경영공학과 내에 '글로벌 데이터 융합 전공' 석사과정을 신설해 내년도부터 신입생(정원 12명)을 모집한다.
학생들은 데이터 분석과 문제해결,데이터융합 글로벌 기업가 정신 등 교과목을 수강하고,
크루스 아술 대 인터 마이애미 라인업독일 아헨공대(데이터 사이언스),유럽 ERCIS(비즈니스 애널리틱스),호주 멜버른대(인공지능),
크루스 아술 대 인터 마이애미 라인업미국 퍼듀대(제조·의료),싱가폴국립대(물류·서비스) 등 해외 협력 기관에서 6개월 동안 글로벌 산업 응용 교육과 캡스톤 프로그램을 수행하게 된다.
또 학위과정에는 포스코 홀딩스,LG전자,퍼즐데이터,H에너지,아우토크립트,모토브 등 국내 주요 기업들도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사업의 책임교수인 산업경영공학과 김광재 교수는 "산학 협력을 통해 글로벌 시야를 갖춘 데이터 융합 인재를 양성하고,글로벌 데이터 융합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기여하겠다"고 했다.
The 100% privacy-safe noise & occupancy solu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