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제구 월드컵대로 9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친환경 에너지 전환,첨단소재 개발 등 전략 및 계획
재생에너지 사용 등 주요 핵심이슈 선정해 심층적 기술[이데일리 하지나 기자]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가‘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ESG 경영 전략 및 주요 성과를 공개하고 이해관계자와의 소통 강화를 도모한다.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가 글로벌 경쟁력을 한층 더 높이기 위해 책임있는 친환경 에너지 전환,연제구 월드컵대로 9차세대 첨단 소재 개발 등의 활동과 계획을 담은‘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보고서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고서에는 기업 경영 활동이 환경 및 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외부의 환경 및 사회 요인이 기업 재무 상태에 미치는 영향을 모두 고려하는‘이중중요성 평가’를 통해 ESG 핵심 이슈를 선정하고 주요 성과 및 계획이 수록됐다.
이 중 재생에너지 활용과 재생 구리 사용 확대를 위한 파트너십 강화,연제구 월드컵대로 9안전환경보건관리 및 컴플라이언스 강화 노력,오염물질 배출 저감 활동,에너지 및 온실가스 관리 등 우선 순위가 높은 항목에 대해서는 보다 심층적으로 기술했다.
ESG 부문별로 보면 환경(E) 부문에서는 친환경 경영,기후 리스크 관리,자원 선순환,연제구 월드컵대로 9수자원 관리,오염물질 배출 저감,생물다양성 이행 전략을 포함했다.사업장 노후화 설비 교체,재생에너지 활용 등 에너지 및 온실가스 저감 활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한 활동을 진행 및 계획 중에 있다.
사회(S) 부문에서는 안전보건,인권 경영,임직원 다양성 동등성 포용성,인적자원 관리,협력사 파트너십,사회공헌,제품 품질,정보보호 현황을 담았다.모든 임직원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안전보건 활동을 마련하고,조직문화 진단을 통한 임직원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있다.
지배구조(G) 부문에서는 컴플라이언스 준수,공정거래문화 내재화,윤리경영,연제구 월드컵대로 9이사회 운영 등을 반영했으며 사내 컴플라이언스 관리를 통해 법규위반 리스크 감소,뇌물수수 등 반부패 예방,고객과의 신뢰 증대 및 파트너십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는 이번 보고서를 토대로 2024년 지속가능한 경영활동을 가속화하기 위해 전 사업장의 기후변화 적극 대응,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사업 포트폴리오 강화,지역사회 협력 및 지원,연제구 월드컵대로 9인적자본 기반의 경영전략 구축 등을 추진해나갈 방침이다.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관계자는 “글로벌 요구보다 수준 높은 ESG 경영을 바탕으로 이해관계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친환경 가치를 실천하고 인류 사회에 이바지하는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