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대만 야구 랭킹

야구 1군 엔트리

NO.1: 야구 1군 엔트리

조정식 민주당 국회의원,신영기 서울대 시흥캠퍼스 본부장

임병택(사진 가운데) 시흥시장이 28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유치 성공과 관련해 조정식(맨 왼쪽) 민주당 국회의원,신영기(왼쪽에서 세 번째) 서울대 시흥캠퍼스 본부장 등과 공동
임병택(사진 가운데) 시흥시장이 28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유치 성공과 관련해 조정식(맨 왼쪽) 민주당 국회의원,신영기(왼쪽에서 세 번째) 서울대 시흥캠퍼스 본부장 등과 공동 브리핑을 열어 환영의 뜻을 표했다.시흥시 제공

바이오 국가 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유치에 성공한 경기 시흥시가 임병택 시장,조정식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신영기 서울대 시흥캠퍼스 본부장 등이 참석해 공동 브리핑을 진행했다.

28일 시청 글로벌센터 1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임병택 시장은 “대한민국 기회의 땅 시흥시가 첨단산업도시로 새롭게 도약한다”라며 특화단지 유치를 환영했다,

이날 브리핑은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 과정과 부지별 조성계획,추진전략 및 투자유치 계획 등이 발표됐다.

국가 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는 국가 차원에서 바이오 분야를 집중적으로 지원해 초격차 기술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인프라,R&D,인력 등을 총망라한 클러스터 조성이 목적이다.

시는 특화단지로 지정되면‘국가 첨단전략산업 경쟁력 강화 및 보호에 관한 특별조치법’에 따라 예비타당성 조사 우선 선정,정부 연구·개발 예산 우선 반영,각종 인·허가 처리 기간 단축 등 민간투자가 적기에 이뤄지도록 중앙정부의 전방위적 지원을 기대하고 있다.

지난 2월,산업통상자원부 공모에 경기도 4개 지방자치단체를 포함한 총 11개 지역이 신청했으며,기반 시설 확보 가능성,선도기업 유무,지역 주요 산업과 첨단전략산업의 연계 발전 가능성 등 종합적인 평가를 거쳐 지난달 27일‘인천-경기 시흥 바이오 클러스터’를 포함한 5개 클러스터가 공동 선정됐다.

시는 공모사업 유치를 위해 지난해 9월,학계와 기관,전문가,야구 1군 엔트리기업인으로 구성된‘국가 첨단전략특화단지 공모 추진협의체’를 출범했다.

또,서울대학교 연구진과 함께 글로벌 의료·바이오 인력양성과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방안을 마련하는 등 행정적·재정적 역량을 총동원하며 바이오산업 생태계 기반 조기 마련에 힘을 쏟았다.

임 시장은 국가 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유치 과정에서 국내 최고 바이오 전문가들과 함께 대응 전략을 수립하고,발표 평가에서는 시흥시가 특화단지로 지정돼야 하는 당위성과 간절함을 직접 전달하기도 했다.

이후 시는 4차에 걸친 산업통상자원부 추가 질의에 전략적으로 대응하며 세계적인 수준의 초광역 바이오 클러스터 구축을 위한 인천광역시와의 컨소시엄을 끌어냈다.

시는 바이오메디컬 융·복합 연구단지인 배곧 경제자유구역,초광역 바이오 허브단지인 월곶역세권,바이오 소재 부품 기업 육성단지인 시흥스마트허브를 중심으로 바이오 전 분야를 아우르는 경기 시흥 바이오 특화단지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당초 육성계획서에 제출한 바이오 첨단산업단지인 정왕지구도 개발제한구역이 해제된 이후 지정될 예정이다.

시가 특화단지로 지정됨에 따라 4조 7000억 원이 넘는 기업 투자유치가 진행될 예정이다.

시는 이를 통해 경제적 파급효과는 생산유발효과 8조 4288억 원,야구 1군 엔트리부가가치유발효과 3조 5316억 원,취업·고용유발효과는 5만 8295명으로 지역경제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 시장은 “국내 바이오산업 역량 1위이자 세계 최대 바이오 의약품 생산 역량을 갖춘 경기도와 인천시,야구 1군 엔트리세계 수준의 연구 역량을 보유한 서울대,서울대병원을 연계함으로써 반경 5km 내에 세계 최대 바이오 생산산업단지와 연구·개발 기반 혁신 바이오 산업단지가 있는 광연 연계형 K-메가 바이오 클러스터를 구축하겠다”라며‘세계 1위 바이오 메가클러스터’조성을 향한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조정식 의원도 “서울대 시흥캠퍼스,시흥배곧서울대병원,배곧 경제자유구역 등 미래산업을 주도할 첨단 인프라 시설을 유치하면서 시흥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바이오 도시로 급부상하게 됐다”라며 “그동안 사업 진척에 어려움을 겪었던 정왕 부지 개발과 배곧과 송도를 연결하는 배곧대교 건립 산업에 대한 추진 동력을 확보함으로써 더 큰 시흥발전을 위한 기반이 마련됐다”라고 말했다.

또 신영기 서울대 시흥캠퍼스 본부장은 “서울대병원,서울대 치과병원을 통해 첨단 바이오산업 융복합 연구·개발 연구단지 및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며 성공적인 바이오 클러스터 구축을 지원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시는 산업통상자원부를 중심으로 한 범부처 협의체와 특화단지 지원센터가 마련되고,야구 1군 엔트리경기도,시흥시,인천시,야구 1군 엔트리대학,병원을 중심으로 한 특화단지별 추진단이 구성되면 특화단지 조성과 시흥의 바이오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각종 사업 추진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전망했다.
시흥=윤상연 기자

야구 1군 엔트리

:연구팀은 두께 20~30㎞의 얼음 아래에 바다가 위성 전체에 걸쳐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시뮬레이션 결과 바다는 2천500만~200만 년 전에 처음 생겨난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야구 1군 엔트리,0, 제2의 건학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