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악녀는 오늘도 즐겁다
NO.2: 악녀는 오늘도 즐겁다 spoilers
NO.3: 악녀는 오늘도 즐겁다 남주
NO.4: 악녀는 오늘도 즐겁다 결말
NO.5: 악녀는 오늘도 즐겁다 루카스
NO.6: 악녀는 오늘도 즐겁다 나무위키
NO.7: 악녀는 오늘도 즐겁다 소설
NO.8: 악녀는 오늘도 즐겁다 무료
NO.9: 악녀는 오늘도 즐겁다 웹툰
NO.10: 악녀는 오늘도 즐겁다 리뷰
"전공의 사직서 수리 기한 연장 없다"
[서울경제]
정부가 2026학년도 의대 정원에 전공의들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음을 시사했다.이달 15일까지 미복귀 전공의들의 사직을 처리해달라는 정부 요청에 수련병원들은‘촉박하다’는 의견을 냈지만 정부는 기한 연장을 받아들이지 않기로 했다.
김국일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관은 11일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브리핑에서 “최근 의료개혁특별위원회에서는 의료인력 수급추계 거버넌스에 대한 논의를 착수했다”며 “전공의가 의료계와 함께 의견을 내면 2026학년도 이후의 추계 방안을 더 객관적이고 투명하게 논의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하반기 전공의 모집 일정과 관련해 김 정책관은 “각 수련병원은 이달 15일까지 미복귀 전공의에 대한 사직 처리를 완료해주기를 바란다”며 “전공의들은 주저하지 말고 조속히 환자 곁으로 복귀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앞서 정부는 이달 8일 복귀 여부와 무관하게 전체 전공의를 대상으로 면허 정지 등 행정처분을 철회하면서 복귀한 전공의와 사직 후 9월(하반기) 수련에 재응시하는 전공의들에게는 수련 특례를 적용하겠다고 밝혔다.
정부가 각 수련병원에 이달 15일까지 전공의들의 복귀 혹은 사직을 처리해야 한다고 안내하자 수련병원들은 기간을 늘려달라고 요청한 상태다.
하지만 김 정책관은 “사직 처리 기한은 예정대로 7월 15일로 진행하려 한다”며 “현재 주요 병원에서 정부의 방침에 맞춰 15일까지 사직서 수리를 추진하고 있고 다른 병원에서도 충분히 이 시점에 맞춰 사직을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못박았다.
이에 따라 각 수련병원은 이달 15일까지 전공의들의 복귀 혹은 사직을 처리해 부족한 전공의 인원을 확정하고 17일까지 보건복지부 장관 직속 수련환경평가위원회에 하반기 전공의 모집 인원을 신청해야 한다.이후 이달 22일부터는 9월 하반기 전공의 모집 일정이 시작된다.
‘내외산소’(내과,악녀는 오늘도 즐겁다외과,악녀는 오늘도 즐겁다산부인과,악녀는 오늘도 즐겁다소아청소년과)로 불리는 필수의료 과목에만 한정하던 예년과는 달리 결원이 생긴 모든 과목을 대상으로 모집이 이뤄질 예정이다.복지부에 따르면 이달 10일 현재 전체 수련병원 211곳 전공의 1만 3756명 중 1096명(8.0%)만 출근 중이다.레지던트 사직률은 0.65%(1만506명 중 68명)에 그쳤다.
김 정책관은 “복귀한 전공의와 사직 후 9월 수련에 재응시하는 전공의들에게는 수련 특례를 적용할 텐데,악녀는 오늘도 즐겁다사직 후 9월 수련을 통해 돌아오지 않는 전공의들은 특례를 적용받지 못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