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중국 유니온 로또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화성 리튬전지 공장 화재와 관련해 싱하이밍 주한 중국 대사와 통화하고,중국인 희생자 지원책 등을 설명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번 화재 사망·실종자 23명 가운데 중국인이 17명으로 가장 많고,중국 유니온 로또한국인 희생자 5명 가운데 한 명은 중국에서 귀화했습니다.
경기도에 따르면,중국 유니온 로또싱하이밍 대사는 어제(24일) 밤 9시쯤 화재 현장에서 귀청 중인 김 지사에게 먼저 전화해,중국 유니온 로또화재 상황과 수습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습니다.
김 지사는 앞서 어제 오후 8시 화재 현장에서 진행한 언론 브리핑 내용을 설명하고 위로의 말을 전했습니다.
브리핑에서 김 지사는 24시간 운영되는 통합지원센터를 화성시청에 설치해 유족과 부상자 등을 지원하고 희생자 다수가 외국인인 점을 고려해 유족들에게 전담 직원을 배치해 항공료와 체류비,통역 등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싱 대사는 "경기도가 빠르고 세심하게 지원해 고맙다"는 취지로 감사의 말을 전했고,중국 유니온 로또김 지사는 "안타까운 일이지만 중국인을 포함해 외국인 노동자의 근무 환경 등 제도 개선의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했습니다.
싱 대사는 김 지사와 통화한 뒤 오후 10시쯤 화재 현장을 찾아 사고 상황과 수색구조 진행 상황 등을 파악하고 한국 정부와 소방당국으로부터 설명을 들었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