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야구 언더핸드
NO.2: 야구 언더핸드 그립
우리금융이 동양생명과 ABL생명을 동시 인수합병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는 소식 이후 보험주가 부각되면서 일제히 신고가로 올라섰다.
28일 오전 9시17분 현재 삼성생명은 전일 대비 4100원(4.74%) 오른 9만600원에 거래되고 있다.미래에셋생명(4.49%),야구 언더핸드DB손해보험(4.26%),야구 언더핸드삼성화재(4.11%),야구 언더핸드한화생명(3.23%)도 오르고 있다.삼성화재,야구 언더핸드DB손해보험 등은 장중 52주 신고가를 갈아치웠다.
우리금융그룹이 동양생명과 ABL생명 등 시장에 매물로 나온 보험사 인수를 다각도로 검토하고 있다는 소식 이후 보험주가 부각됐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금융권에 따르면 우리금융은 동양생명과 ABL생명의 패키지 인수합병(M&A)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동양생명과 ABL생명의 최대주주는 중국의 다자보험그룹이다.
동양생명은 다자보험 등 최대주주와 특수관계자가 지분 75.4%를 보유하고 있다.ABL생명은 다자보험이 계열사를 통해 지분 100%를 가지고 있다.
우리금융은 다자보험과 비구속적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인수에 대해 협의 중인 단계로 가격 등 조건을 조율하고 있다.
우리금융은 전날 거래소의 '동양생명·롯데손해보험 인수 추진 보도에 대한 조회공시 요구' 답변에서 "동양생명과 ABL생명의 대주주와 비구속적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인수에 대해 협의 중"이라며 "현재까지 구체적으로 결정된 사항은 없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