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파리 생제르맹 fc 대 클레르몽 푸트 라인업
블룸버그 "높은 AI 잠재력과 2분기 깜짝 실적 예상이 근거"
[SK하이닉스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임상수 기자 = 글로벌 금융회사들이 '인공지능(AI) 대장주' 엔비디아의 주요 공급업체인 SK하이닉스의 주가 전망을 최근 잇따라 상향 조정하고 있다.
5일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최소한 19개 금융회사가 최근 한 달간 엔비디아에 고대역폭메모리(HBM)를 공급하는 SK하이닉스의 주가 전망을 올렸다.
이들은 상향 이유로 AI의 높은 잠재력과 이달 중 발표되는 2분기 실적이 '어닝 서프라이즈'(깜짝 실적)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는 점을 꼽았다.
골드만삭스는 지난 2일 목표주가를 29만원으로 상향 조정해 그날 종가 기존으로 25% 추가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으며,파리 생제르맹 fc 대 클레르몽 푸트 라인업씨티그룹은 지난주 당시 주가보다 50% 이상 높은 35만원까지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다.
서울 소재 인피니티글로벌에셋매니지먼트의 노종원 최고 투자책임자는 "현재 주가 밸류에이션(평가 가치)이 HBM의 잠재력을 충분히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며 "시장은 HBM의 가치를 기존 메모리칩과 동일하게 취급하지만,파리 생제르맹 fc 대 클레르몽 푸트 라인업수익성은 거의 두배에 달한다"고 말했다.
블룸버그 집계 결과,파리 생제르맹 fc 대 클레르몽 푸트 라인업오는 26일 발표 예정인 SK하이닉스의 2분기 영업이익 추정치 중간값이 6년 만에 최대인 5조 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됐다.
하지만 시각 일각에서는 SK하이닉스의 주가가 지난 1년간 90% 넘게 상승하는 등 이미 많은 오른 만큼 투자에 신중해야 한다는 분석도 나온다.
SK하이닉스 주식은 현재 장부가 대비 2.9 배에 거래되고 있으며,파리 생제르맹 fc 대 클레르몽 푸트 라인업이는 2011년 이후 가장 비싼 가격이라는 것이다.
게다가 4일 삼성전자가 조만간 엔비디아에 HBM 칩을 공급하기 위한 협상에 들어간다는 언론보도 이후 4.7% 하락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SK하이닉스가 지난달 말 2028년까지 750억 달러(약 103조 원) 규모의 투자계획을 발표한 후 메모리칩 공급 과잉 우려도 커지고 있다고 블룸버그는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