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역대 프로야구 신인왕
인텔 수석 부사장 "네이버·삼성·SK와 다방면 협력 중"인텔이 인공지능(AI) 개방형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국내 기술 업체들과 협력을 가속화한다.엔비디아가 독점하고 있는 그래픽처리장치(GPU) 시장에서 차세대 AI 가속기‘가우디3’을 토대로 경쟁력을 키우려는 전략이다.
저스틴 호타드 인텔 데이터센터·AI 사업 총괄 수석 부사장은 5일 서울 서초구 JW 메리어트 호텔에서 열린‘인텔 AI 서밋 서울 2024’에서 인텔의 AI 전략을 소개하고 국내 업체들과의 협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호타드 부사장은 “한국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이 AI 미래 비전의 중심에 있다”며 “네이버와 삼성,역대 프로야구 신인왕SK하이닉스 등 기업들과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갖고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또 “삼성메디슨과 SKT 등 다방면 협업이 이뤄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삼성과 LG가 디바이스 협력사로서 중요한 기업”이라며 “이런 파트너들과 함께 AI PC 시대를 열어가는 것에 대해서 큰 기대를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네이버와 협력 관계는 갖게 된 배경에 대해서는 “네이버가 글로벌 클라우드 프로바이더로서 자체 파운데이션 모델을 구축하고 있는 혁신 기업이기 때문에 파트너로 선정했다”며 “네이버 파운데이션 모델은 광범위한 이용 사례를 갖춰 새로운 기회나 아이디어를 테스트할 수 있는 좋은 파트너”라고 설명했다.
인텔은 앞서 네이버와 AI 가속기‘가우디2’를 이용해 거대언어모델(LLM)과 소프트웨어 생태계 확대에 나선다고 밝힌 바 있다.장기적인 협력을 위해 국내 대학교·스타트업과 함께 AI 공동연구센터(NICL)도 설립하기로 했다.
호타드 부사장은 엔비디아 제품 대비 인텔 제품이 갖는 장점에 대한 질문에는 3가지 측면을 꼽았다.개방형 플랫폼·생태계와 총소유비용(TCO),역대 프로야구 신인왕워크로드의 최적화를 제시했다.
그는 “가우디3은 시장에 존재하는 다른 솔루션 대비,역대 프로야구 신인왕가격 대비 성능에서 가장 강력한 제품이라고 생각한다”며 “인텔은 균형 잡힌 접근 방식을 통해 효율성을 극대화했다”고 전했다.
이어 “인텔의 우선순위는 핵심 고객들,역대 프로야구 신인왕생태계 파트너들과 협력하는 것”이라며 “AI는 강력한 개방형 생태계를 필요로 한다.네이버도 비슷한 비전을 가지고 있기에 인텔이 전략적으로 파트너십을 통해 이러한 목표를 수행해가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역대 프로야구 신인왕
:오늘 경남 산청에서는 이렇게 금계국이 만개했는데요.
역대 프로야구 신인왕,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