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치이카와마켓
NO.2: 치이카와마켓 직구
NO.3: 치이카와마켓 쿠지
NO.4: 치이카와마켓 주소
NO.5: 치이카와마켓 신상
NO.6: 치이카와마켓 월드쇼핑
NO.7: 치이카와마켓 일본
NO.8: 치이카와마켓 재입고
NO.9: 치이카와마켓 배송
NO.10: 치이카와마켓 트위터
최남호 차관 "건의사항,치이카와마켓원전산업 로드맵에 반영"
[서울경제]
정부가 원전 생태계를 되살리기 위한 일감·금융·연구개발(R&D)·인력 등 전방위적 지원에 나섰다.
산업통상자원부는 11일 서울에서 최남호 산업부 2차관 주재로‘원전 생태계 완전 정상화 추진현황 점검회의’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비에이치아이·국제전기 등 원전 중소·중견기업 9개사와 한국원자력산업협회,치이카와마켓한국원전수출산업협회,치이카와마켓한국수력원자력,치이카와마켓두산에너빌리티가 참석했다.상대적으로 정부 지원을 많이 받지 못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추가 지원 방안 발굴·정책 보완에 착수한 것이다.
참여 기업들은 중소·중견기업이 적정 투자시점을 도출하고,치이카와마켓수주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한수원·두산 같은 원전 대기업의 일감 발주 세부일정을 공유해달라고 건의했다.또 퇴직자 활용 등 원전업계 전반의 인력수급 문제를 해소하고 해외 수출 관련 시장분석·전략수립·인증취득 지원을 통한 중소기업 독자수출 확대 등도 요청했다.
최 차관은 “원전업계 퇴직자 재취업 지원 확대,치이카와마켓수출전략 마련 및 인증취득 지원 강화를 검토하겠다”며 “오늘 간담회에서 건의된 사항들은 연말 수립을 목표로 마련 중인‘2050 중장기 원전산업 로드맵’과‘원전산업 지원 특별법’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