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isfj 빙고

파트리시우 - 히샬리송 월드컵 골

NO.1: 파트리시우

NO.2: 파트리시우 로마 등번호

NO.3: 파트리시우 등번호

NO.4: 파트리시우 국대 등번호

NO.5: 파트리시우 인벤

NO.6: 파트리시우 핏불

NO.7: 파트리시우 스포르팅 등번호

/사진제공=셀트리온
/사진제공=셀트리온셀트리온이 유럽의약품청(EMA) 산하 약물사용자문위원회(CHMP)로부터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텔라라'(성분명 우스테키누맙) 바이오시밀러 '스테키마' 관련 유럽 품목 허가 승인 권고 의견을 받았다고 1일 밝혔다.

스테키마는 판상형 건선,파트리시우건선성 관절염,파트리시우크론병 등의 적응증으로 허가 승인을 권고 받았다.CHMP의 승인 권고는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C)의 최종 승인에 결정적 역할을 해 사실상 승인이 기대되고 있다.

셀트리온은 이미 국내에서 스테키마의 허가를 획득한 상태다.유럽에서도 최종 품목허가를 획득하면 글로벌 우스테키누맙 시장 공략은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기존 TNF-α(종양괴사인자) 억제제 제품군에 이어 IL(인터루킨) 억제제 제품까지 치료제 영역을 확장하면 대상 환자의 범위는 크게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셀트리온은 지난달 12일 국내에서 오리지널 의약품이 보유한 전체 적응증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스테키마의 허가를 획득,파트리시우국내 판매를 위한 세부 절차 준비에 돌입했다.셀트리온은 그 밖에 글로벌 주요국 허가 절차도 순조롭게 진행해 시장 공략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의약품 시장조사 기관인 아이큐비아에 따르면 지난해 글로벌 우스테키누맙 시장 규모는 약 26조4200억원에 달한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국내에 이어 유럽에서도 스테키마의 품목허가 승인이 가시화되면서 글로벌 우스테키누맙 시장 공략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며 "글로벌 주요 국가에서 남은 허가 절차를 차질없이 진행해 스테키마를 조속히 시장에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트리시우

:민간인 거주 지역의 건물이 4채 이상 파괴됐다.

파트리시우,성은경(66년생) 전 대통령실 행정관은 대구 서구 공천장을 놓고 현 김상훈(63년생) 의원(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장) 등과 경선을 치르고, 김찬영(82년생) 대통령실 법률비서관실 행정관도 구미시갑에서 구자근(67년생) 현역 의원과 대결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