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정민성 야구
[헤럴드경제(안동)=김병진 기자]경북도는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2024년 스마트도시 조성사업에 경산시와 의성군이 최종 선정돼 오는 2026년까지 국비 93억원을 확보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사업은 국토교통부가 교통·환경·안전 등 여러 가지 도시문제를 ICT 기술을 활용하여 해결하고 또한 기후 위기·지역 소멸 등 환경 변화에 대응력을 확보하는 등 지속 가능한 상생 도시를 조성하는 것이다.
사업은 거점형,정민성 야구강소형,정민성 야구솔루션 확산 등 3개 분야로 공모를 진행했으며 경북도는 강소형 1곳(신청 17곳)과 솔루션 확산 사업 1곳(신청 19곳) 등 최종 2곳이 선정됐다.
강소형에 최종 선정된 경산시는 총사업비 191억(국비 80억,지방비 104억,민간 7억)을 확보해 올 하반기부터 구축한다.
경산시는 청년인구 감소로 인한 지역경제 쇠퇴 문제 해결을 위해 기존 도시 인프라(경산 임당 유니콘파크,청년지식놀이터 등)를 연계·활용해 데이터 기반 첨단산업 활성화 도시를 조성한다.
AI 모빌리티,스마트미디어시티 아트 솔루션,정민성 야구청년창업 스마트플랫폼,데이터 에코체인 플랫폼 등 청년과 시민이 참여하는 서비스 구축으로 신사업 일자리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 지난 5월 스마트도시 솔루션 확산 사업에 최종 선정된 의성군은 총사업비 25억을 투입한다.
노령인구 대상 스마트헬스케어,1인가구 AI돌봄시스템 적용으로 촘촘한 돌봄시스템을 구축하고 스마트 횡단 보도,정민성 야구스마트 폴,정민성 야구도로위험 감지(블랙아이스 등),스마트도시 통합플랫폼 구축으로 안전한 도시환경을 조성한다.
아울러 경북도는 현재 구축 중인 광역데이터허브와 스마트도시 조성 사업을 연계해 도민이 체감하는 스마트 서비스를 발굴하여 제공하는 등 스마트도시 플랫폼을 활성화해 갈 예정이다.
도는 경산시,의성군이 성공적으로 스마트도시를 조성할 수 있도록 행정적,정민성 야구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도내 더욱 많은 지역에서 스마트도시 조성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이정우 경북도 메타버스과학국장은 "이번 성과는 도와 시군이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해 함께 노력을 기울인 결과"라며 "도내 시·군이 같이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 것에 큰 의미가 있다.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민성 야구
:앞서 A씨는 지난달 31일 오후 7시경 수원시 장안구 영화동의 한 쓰레기 분리수거장에 자신이 낳은 남자 아기를 비닐봉지에 넣어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다.
정민성 야구,상대적인 빈곤감, 실망감, 피로감으로 기관과 개인들의 매도세가 강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