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셀틱
NO.2: 셀틱스
NO.3: 셀틱소금
NO.4: 셀틱 fc 대 슬로반 브라티슬라바 라인업
NO.5: 셀틱소금 효능
NO.6: 셀틱 경기일정
NO.7: 셀틱 fc 대 폴커크 라인업
NO.8: 셀틱 fc 대 클뤼프 브뤼허 라인업
NO.9: 셀틱 축구
NO.10: 셀틱 한국인
자동차에서 활용 가능한 웹 서비스 지원
“웹 기술력 고도화로 플랫폼 생태계 활성화”
[헤럴드경제=권제인 기자] 네이버클라우드는 28일 개막한‘2024 부산모빌리티쇼’에서 웨일 차량용 브라우저가 탑재된 르노코리아의 신차‘그랑 콜레오스’가 공개됐다고 밝혔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자동차에 최적화된 차량용 브라우저를 개발해 르노코리아 D SUV 그랑 콜레오스에 탑재했다.이는 지난 2월 르노코리아자동차·드림에이스와 체결한‘자동차용 웹 플랫폼 구축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의 일환이다.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에서는 웨일 차량용 브라우저를 통해 ▷온라인 동영상 ▷음악 스트리밍 ▷소셜미디어 등 다양한 웹 기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웨일 차량용 브라우저는 자동차 내부의 하드웨어 시스템과 웹 서비스가 유기적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셀틱자동차 환경에 맞게 최적화했다‘브라우저 탭 기능’을 제거하는 등 직관적인 UI를 구현했다.
웨일 차량용 브라우저는 호환성이 높아 자동차 하드웨어나 OS의 제약 없이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네이버클라우드는 강조했다.웹 기반이 아닌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경우 해당 OS에 맞는 앱을 따로 개발하고 업데이트해야 하지만,셀틱웨일 차량용 브라우저에서는 웹 표준에 맞춰 손쉽게 웹 앱을 개발해 탑재할 수 있어 서비스 확장성도 높다.
네이버클라우드와 르노코리아는 이용자에게 한층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김효 네이버클라우드 이사는 “웨일 차량용 브라우저가 자동차와 안정적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기술 고도화를 이어가며 이용자에게 혁신적인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웨일은 앞으로도 웹 기술의 확장성을 살려,셀틱에듀테크부터 인포테인먼트까지 다양한 부문에서 웹 플랫폼 생태계를 강화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셀틱소금
:◆ 김민하> 현역 의원들이 경선에서 많이 이기면서 '현역불패'라는 평가가 먼저 나왔는데요.
셀틱,작년 지역별 매출을 살펴보면 국내 비중이 전체의 약 44%를 차지하며 두각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