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세종공업주가

학바학 - ID=2024-12-15%2Fdirrxz.html

NO.1: 학바학

[앵커]
요즘 중국에선 하늘을 잘 보고 다녀야 합니다.

쏘아올린 로켓의 잔해들이 자꾸 추락하며 주민들이 전력질주로 도망다녀야 할 판인데요.

우주 강국 이전에 안전부터 챙겨야 한다는 말이 나옵니다.

베이징 이윤상 특파원 입니다.

[기자]
중국 중부 허난성.하늘에서 연기를 뿜는 물체가 떨어집니다.

지면과 가까워지자 긴 로켓 모양의 비행체가 선명하게 모습을 드러냅니다.

시커먼 연기와 불길을 내뿜더니 인근 산에 부딪히자 굉음과 함께 폭발했습니다.

날벼락을 맞은 주민들은 황급히 도망갔습니다.

[현장음]
"로켓이 떨어졌어요."

[인근 주민]
"하느님 맙소사,학바학저게 뭐야."

중국의 민간 로켓 기업인 톈빙 테크놀로지가 제작한 엑체 추진 로켓이 시험 과정에서 잘못 발사됐던 것입니다.

이 업체는 지난해 중국 민간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액체 연료 추진 로켓 발사에 성공하기도 했습니다.

[허난성 공이시 관계자]
"현재 구체적인 상황을 확인 중이에요.로켓 엔진 시험 중이었고 현재까지 사상자는 없어요."

지난달 22일 중국 남부 구이저우성에는 로켓 잔해 추정 물체가 떨어지기도 했습니다. 

당시 인근에서 발사한 관측용 위성의 로켓 추진체 일부로 보인다는 관측이 제기 되기도 했습니다.

[강준영 / 한국외대 국제지역대학원 교수]
"(중국 기술을) 과시하고도 싶고,학바학급하게 이런 과학 기술들을 완성되지 않은 걸 실험을 하는 것 같아요."

우주 강국을 목표로 민관이 뛰어들고 있지만 안전 관리엔 소홀하다는 지적이 중국 안팎에서 나옵니다.

베이징에서 채널A 뉴스 이윤상입니다.

영상취재: 위진량(VJ)
영상편집: 형새봄

학바학

:건강 관리를 연구하는 비영리재단 커먼웰스펀드는 미국의 이같이 낮은 수준의 사회적 지원이 산후 우울증 및 합병증 증가와도 관련이 있다고 지적했다.

학바학,com▶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송진우 "유세윤과 스위스 일간지 1면 장식"◇ 박형식, 광희에 "성형 더 하면 죽어"◇ 차범근 "이강인 부모도 나도 회초리 맞아야"◇ 오마이걸 출신 진이, 카리나 조롱 논란◇ 결정사 커플 매니저 "75세 박원숙, 삼혼 가능성은…"◇ '연기중단' 최강희, 어부 변신…"3년째 일 없어"◇ 오타니, 깜짝 결혼 발표…"특별한 여성과 새 삶"◇ '더글로리 추선생' 허동원, 결혼 1년만에 파경◇ '음주운전' 리지 "남들이 돌았다 미쳤다 해도…"◇ 남편상 사강, 절절한 그리움 "거기선 아프지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