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최강야구 몬스터즈석
[헤럴드경제=최은지 기자] 지자체 여권민원실을 직접 방문하거나 온라인 정부24를 통해서만 신청할 수 있었던 여권 재발급 신청이 국민은행 모바일앱(KB스타뱅킹)에서도 가능해졌다.
17일 외교부는 정부 국정과제인‘디지털서비스 개방’으로 이날부터 여권 재발급 신청 서비스를 행정안전부의 디지털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개방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전자여권을 한 번이라도 발급받은 적이 있는 18세 이상 우리 국민은 국민은행 앱을 통해서도 여권 재발급을 신청하고 원하는시군구청 여권민원실에서 여권을 찾을 수 있게 됐다.
국민은행 앱의 여권 재발급 신청 서비스는 국민은행 계좌가 없어도 이용할 수 있으며,최강야구 몬스터즈석여권발급 수수료 외에 추가적인 부가수수료는 붙지 않는다.
홍석인 외교부 공공외교대사는 이날 김포공항에서 열린 서비스 개통식에서 “여권 재발급 신청 서비스 개방은 국민들에게 좀 더 친숙한 방법으로 공공서비스를 제공한다는데 그 의미가 있다”며 “외교부는 앞으로도 관계 부처 및 민간기업과 협력해 국민 편익 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최강야구 몬스터즈석
:사용자가 과거 특정 시점에 어떤 작업을 했는지 자연어로 쉽게 검색할 수 있게 해주는 해당 기능은 최근 작성한 문서나 이메일은 물론 과거에 시청했던 영상 콘텐츠도 문자나 음성으로 손쉽게 검색해 준다.
최강야구 몬스터즈석,TSMC 이외에도 미국 인텔과 마이크론 테크놀로지, 한국의 삼성전자가 이 보조금을 두고 미국 상무부와 협상을 벌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