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테크모 월드컵 98 다운

blomberg - ID=2024-12-15%2Fdyaxzl.html

NO.1: bloomberg

NO.2: blomberg refrigerator

NO.3: blomberg dishwasher

NO.4: bloomberg news

NO.5: blomberg appliances

NO.6: blomberg oven symbols

NO.7: blomberg washing machine

NO.8: blomberg oven

NO.9: bloomberg terminal

NO.10: bloomberg careers

한국식 그릭 요거트 '인기'
수분감 없는 질감·각종 토핑 특징
일본 연휴 기간,한국 요거트 카페 매출 올라
현지 방송사도 조명 "식사 대용 만족도 높아"

도쿄에 오픈한 한국식 그릭 요거트 카페에 대기줄./사진=tbs '히루오비' 방송화면,일본 bowls 공식 인스타그램 캡처
도쿄에 오픈한 한국식 그릭 요거트 카페에 대기줄./사진=tbs '히루오비' 방송화면,일본 bowls 공식 인스타그램 캡처
"한국에서 유행이래요.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한국 인플루언서나 아이돌이 곧잘 먹길래 알게 됐어요."

지난 5월,blomberg일본의 한 생활정보 방송에 등장한 일본 여성이 한국식 '그릭 요거트'에 대해 이같이 평했다.이 방송은 한국식 인기 디저트로 그릭 요거트를 꼽으며 "한국식 그릭 요거트는 일본에서 판매하는 것보다 수분 함유량이 더 적어 식감이 좋다"고 설명했다.

방송에 따르면 5월 도쿄 하라주쿠에는 한국식 그릭 요거트만 전문으로 판매하는 카페도 생겼다.견과류 등이 들어간 그릭 요거트는 메뉴에 따라 1500~1700엔(약 1만3000~1만4890원)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해당 방송 진행자는 "최근 오픈한 도쿄 하라주쿠의 한국식 그릭 요거트 가게 앞에는 영업시간 전부터 줄이 길게 늘어서 있다"며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일본 인스타그램 계정에 소개되고 있는 한국의 그릭 요거트 카페들./사진=인스타그램 갈무리
일본 인스타그램 계정에 소개되고 있는 한국의 그릭 요거트 카페들./사진=인스타그램 갈무리

한국식 그릭 요거트가 일본에서 'K-디저트'로 인기몰이 중이다.한국을 방문하는 일본 여성 관광객들 사이에서는 국내 유명 그릭 요거트 카페를 방문하고 인증하는 것이 유행으로 자리 잡았다.일본인을 대상으로 하는 여행 인스타그램 계정들은 아오스요거트,그릭데이 등 서울 시내에 위치한 유명 그릭 요거트 카페들을 '한국 여행 시 가봐야 할 곳'으로 꼽는가 하면,blomberg일본의 패션 매거진에서 한국의 그릭 요거트 가게를 조명하기도 했다.

그리스가 본고장인 그릭 요거트는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장수식품이다.오랜 시간 유청을 제거해 일반 요거트보다 질감이 꾸덕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식 그릭 요거트는 앞서 2018년께부터 대학가의 소규모 요거트 카페를 중심으로 처음 알려지기 시작했다.유청을 최대한 제거해 마치 크림치즈처럼 단단한 제형을 구현했고,국내 소비자 취향에 맞춰 신맛을 최소화했다는 점이 정통 그릭 요거트와 차별되는 부분이다.

취향에 맞게 꿀,그래놀라,과일,견과류 등의 토핑을 올려 먹는다는 점도 인기 요인 중 하나다.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다른 디저트에 비해 포만감도 높아 국내 연예인들도 체중 감량 시 한 끼 식사 대용 식품으로 소개한 바 있다.

이에 국내 그릭 요거트 시장은 계속 확대되고 있다.시장조사기관 닐슨아이큐(NIQ)코리아에 따르면,지난해 국내 그릭 요거트 오프라인 시장은 약 667억원 규모로 지난해 대비 46.2% 성장했다.
한국식 그릭 요거트 인기에 대해 분석하는 일본 방송 프로그램의 일부./사진=tbs '히루오비' 방송화면 캡처
한국식 그릭 요거트 인기에 대해 분석하는 일본 방송 프로그램의 일부./사진=tbs '히루오비' 방송화면 캡처

한국의 그릭 요거트가 국내를 넘어 일본에서까지 인기인 것은 한류 열풍과 무관하지 않다는 분석이다.국내 한 유제품 브랜드 관계자는 "국내 유명 연예인들이 다이어트를 위해 그릭 요거트를 즐겨 먹는 모습이 유튜브,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알려지면서,blomberg한류에 관심이 많은 일본 여성들 사이에서 한국 그릭 요거트에 대한 관심과 궁금증이 많아졌다"고 진단했다.

그릭 요거트 브랜드인 '그릭데이' 관계자도 "최근 이대점이나 압구정점 등 서울 시내 오프라인 매장에 일본인 관광객이 늘었다"고 설명했다.일본의 황금연휴로 불리는 4~5월 '골든 위크' 동안 그릭데이 이대본점과 압구정점의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각각 13%,blomberg44% 증가했다고도 부연했다.

저출산 등의 이유로 국내 우유 소비 시장이 쪼그라들고 있는 가운데,blomberg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3월 국내 그릭 요거트 시장은 지난해 동기 대비 52% 성장했다.한국의 그릭 요거트가 새로운 한류 식품으로 등극하면서,blomberg유제품 시장 침체의 돌파구가 될 수 있을 거라는 진단도 나온다.

국내 한 유제품 브랜드 관계자는 "그릭요거트는 100g당 14g가량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건강을 생각하는 국내외 2030 세대에게 인기"라며 "먹을 때마다 다양한 토핑을 뿌려 먹을 수 있다는 점도 젊은 세대의 경험 욕구를 충족시킨다"고 진단했다.이어 "업계서 다양한 그릭 요거트를 개발하려는 분위기가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blomberg dishwasher

:연합뉴스정부의 의대 증원 정책에 반대하는 전공의 집단 사직이 이어지면서 간호사들이 수술보조, 봉합 등의 불법 진료와 격무에 내몰리고 있다.

blomberg,가장 보편화된 해킹 기법인 만큼 대응이 까다로운데, 특히 공공 영역을 겨냥한 공격 시도가 증가하고 있어 경각심이 커지는 분위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