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죠죠 죽음 월드컵
경기도의회 고양시 지역구 의원인 오준환,죠죠 죽음 월드컵손동숙 의원은 오늘(10일) 고양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CJ 라이브시티가 침체한 지역 경제 회생과 일자리 창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는데 경기도의 일방적인 통보로 108만 고양시민의 염원은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경기도는 순수 민간투자로 진행하던 사업을 공공주도의 공영개발 방식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는데,실현 가능한 일인가?”라며 “과연 공영개발로 CJ라는 대기업도 추진하기 쉽지 않았던 사업을 추진한다는 것이 가능한 것인가?”라고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이와 함께 “K-컬처밸리 부지 경제자유구역 지정 추진을 발표한 것은 더욱 가관”이라며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1월 고양시의 경제자유구역 규모를 축소할 것을 사전 주문했는데,경기도는 산자부의 주문을 거부하고 마음대로 K-컬처밸리 부지를 경제자유구역에 포함시킬 수 있는가”라고 덧붙였습니다.
의원들은 “경기 남북부의 균형 발전을 저해하고자 경기도가 의도적으로 이러한 작태를 꾸민 것은 아닌가”라고 비판하며 “경기도는 고양시민에게 공식적으로 사죄하고 공영개발을 하려는 진짜 속내를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K-컬처밸리’는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일대 K-팝 전문 아레나와 스튜디오,테마파크와 관광시설 등을 조성하는 사업으로,지난달 28일 경기도가 CJ 라이브시티와 협약을 해제하면서 사업이 중단된 상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