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슬로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최근 제주도 해상에 독성이 강한 대형 해파리가 자주 출몰하고 있습니다.
해파리에 쏘이는 사고도 잇따르고 있는데,맨슬로터바다에서 물놀이 하실 때 각별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안서연 기자입니다.
[리포트]
둥근 물체들이 마치 형광등이라도 켠 듯 밤바다를 밝힙니다.
대형 해파리,맨슬로터노무라입깃해파리떼입니다.
대낮에도 항구 방파제 안까지 밀려 들어옵니다.
노무라입깃해파리는 크기가 최대 2 미터에 달하는 독성이 강한 개체입니다.
[이도운/선장 : "수온이 상승하면서 해마다 이맘때면 해파리들이 많이 출현하게 되는데 금년에는 유독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실제 국립수산과학원이 지난 5월 노무라입깃해파리 번식지인 동중국해를 조사한 결과,맨슬로터개체수가 지난해 1ha당 9마리보다 무려 10배나 많았습니다.
지금은 해류를 타고 제주 북부 연안까지 올라온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도두항에서 5미터 가량 떨어진 해상인데요.
바다에 나온 지 5분도 되지 않아 이렇게 해파리가 쉽게 발견됐습니다.
노무라입깃해파리는 제주 해상에서 남해를 거쳐 7~9월 사이 동해와 서해로 북상합니다.
제주에선 지난 일주일 사이 벌써 8명이 해파리에 쏘여,맨슬로터2명이 병원으로 이송되기도 했습니다.
[윤석현/국립수산과학원 연구관 : "작년이나 재작년에 비해서는 확실히 노무라입깃해파리에 의한 쏘임 사고가 증가할 것으로 우려하고 있습니다."]
생명을 위협할 정도의 독성은 아니지만 쏘이면 불에 덴 듯한 통증에 빨갛게 부어오르기 때문에 바닷물이나 식염수로 상처를 씻어내고 즉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KBS 뉴스 안서연입니다.
촬영기자:고진현
맨슬로터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맨슬로터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경남 사천서 ‘우주항공청’ 개청식‘스페이스 광개토 프로젝트’ 추진윤석열 대통령이 30일 “2032년 달에 우리 탐사선을 착륙시키고, 2045년 화성에 태극기를 꽂기 위한 ‘스페이스 광개토 프로젝트’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맨슬로터,국가보안법 관련 방심위가 시정요구한 게 2만7000건이 넘는데 다 국정원 또는 경찰청 민원이 들어온 것"이라며 "지금까지 한 적이 없는데 자체 인지 후 심의하지 않아 징계한다는 건 과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