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튀김요리 월드컵
핵심요약
국가보훈대상자 채용 우대 및 고용 확대 성과 인정받아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은 국가보훈대상자에 대한 우선 고용과 고용안정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가보훈부장관 감사패를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국가보훈부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보훈대상자에 대한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채용과 건전한 보훈대상자 고용문화 정착에 공헌한 기관의 장(長)에게 포상해 유공기관 사기 진작에 나서고 있다.
기보는 신규직원 채용 때 보훈대상자에 대해 전형단계별 가점부여 및 제한경쟁 채용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튀김요리 월드컵의무고용률(8%)을 초과해 선발할 수 있도록 시스템으로 장착해 보훈대상자 채용 우대와 고용 확대에 주력해 왔다.
기보의 핵심 리스크지표 내 '보훈대상자 고용률이 의무고용비율에 미달할 위험'을 평가항목으로 운영하는 등 보훈대상자 고용률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기보는 최근 3년간 보훈대상자 20명을 새로 채용했다.지난해까지 보훈대상자 고용인원은 총 137명으로 법정의무 고용인원(125명)의 110%에 달하고 있다.
국가유공자 또는 그 유가족이 실질적으로 경영하는 국가유공자기업에 대해 보증료 0.3%포인트 감면의 우대사항을 제공하고 있다.국가유공자기업의 보증 진행 과정에서 세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F&D(Friendly&Dedicated) 기업서포터'를 지정·운영 중이다.
김종호 이사장은 "기보는 국가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와 유가족에 대한 예우를 다하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앞으로도 보훈대상자 취업 지원 및 국가유공자기업을 위한 금융·비금융 지원 등 보훈문화 확산에 적극적으로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각종 비리와 부당대우,튀김요리 월드컵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이메일 : 카카오톡 : @노컷뉴스 사이트 : b71afn
튀김요리 월드컵
:또, 앞으로 함께 할 분들이 당원과 지지자들께 소상히 설명하는 과정이 있길 바란다며 당원 자격 심사도 그런 과정의 일환이 될 것이라 밝혔습니다.
튀김요리 월드컵, 현재 산업통상자원부와 여당, 충남은 에너지전환과는 취지가 달라 별도 논의되어야 한다는 입장으로, 수정을 전제로 한 법안 통과까지 조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