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예산 슬로시티

【월드컵 piku】- 소셜카지노란

NO.1: 월드컵 piku

NO.2: 지인 월드컵 piku

NO.3: 야구 월드컵 piku

NO.4: piku 월드컵 만드는 법

NO.5: piku 월드컵 만들기

한국경제인협회 제공.
한국경제인협회 제공.
[파이낸셜뉴스] 국내 대기업 10곳 중 9곳은 올 하반기 투자 규모를 상반기보다 늘리거나 유지하려는 계획을 세운 것으로 나타났다.

8일 한국경제인협회가 매출액 500대 기업 132곳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4년 하반기 주요 대기업 국내 투자계획'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와 비슷한 규모로 투자하겠다는 응답이 74.2%로 가장 많았다.상반기 대비 투자규모를 확대하겠다는 응답도 16.7%였다.반면 축소하겠다는 응답은 9.1%에 그쳤다.

기업들은 △노후화된 기존 설비 교체·개선(31.8%) △업황 개선 기대감(31.8%) △불황기 적극적인 투자로 경쟁력 확보(13.7%) 등을 하반기 투자 확대 이유로 꼽았다.

이와 달리 투자를 축소하겠다는 기업들은 이유로 △고금리 등 글로벌 통화긴축 지속 전망(33.4%) △원가 상승에 따른 리스크 확대(16.7%) 등을 지적했다.

한경협 관계자는 "기업들이 고금리 등 통화 긴축 지속을 우려하고 있지만 글로벌 수요 증가 등 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 전체적으로 상반기 대비 투자를 유지하거나 늘리는 기업이 많았다"고 설명했다.

기업 43.9%는 인공지능(AI) 투자를 계획(10.6%)했거나 검토(33.3%) 중인 것으로 조사됐다.

AI 관련 투자를 하는 이유로는 △생산공정 및 물류시스템 효율화(46.6%) △신제품 개발 및 서비스 품질 향상(29.3%) △데이터 분석 및 전략 수립(13.8%) 순으로 응답했다.

기업들은 하반기 투자활동을 저해하는 가장 큰 리스크로 △글로벌 긴축에 따른 고금리 지속(28.0%) △고환율 지속(21.2%) △경기둔화 등 경제전망 불확실(16.7%)을 꼽았다.

투자활동이 본격화되는 시기에 대해 기업 37.1%가 내년 상반기로 전망했다‘이미 활성화’됐다는 응답은 24.2%,월드컵 piku올해 하반기는 15.2%로 나타났다.

한경협은 올해 하반기는 글로벌 긴축 여파로 성장 둔화가 예상되는 반면 내년에는 세계경제 회복과 함께 금리·물가 등 주요 지표 안정이 기대되고 있다고 언급했다.

기업들은 국내 투자환경 개선을 위한 정책과제로 △투자 관련 규제 등 기업 규제 완화(25.0%) △법인세 감세·투자 공제 등 세제지원 강화(22.7%) △물가 안정(12.9%) 등을 지목했다.

이상호 한경협 경제산업본부장은 “기업들은 고금리,월드컵 piku고환율 장기화로 자금사정이 악화되는 등 경영환경이 매우 어려운 상황”이라며 “기업들이 투자 여력을 확충할 수 있도록 세제지원 확대,월드컵 piku규제완화를 추진하는 한편,월드컵 piku연구개발(R&D) 인센티브를 통해 미래산업에 대한 투자를 유도해야 한다”고 말했다.

월드컵 piku

:All rights reserved>서병수 qudtn@edaily.

월드컵 piku,그동안 초가공 식품과 건강의 관계에 관한 연구들이 많이 있었지만, 이렇게 포괄적으로 검토한 적은 없었다.